"언론사 추가 보도 공개 전까지 당 입장 얘기 어렵다" 밝혀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주옥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3일 이른바 '윤석열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이 사건에 실제로 우리 당 후보의 개입이 있었다면 굉장히 심각한 사안이라는 판단에는 동의한다"면서도 "해당 보도를 한 언론사 탐사취재팀에서 추가 보도를 공개하기 전까지는 당 입장을 얘기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 참석해 관련 질문에 "추가 보도 내용까지 파악한 뒤에 신중하게 움직일 계획"이라며 "이와 별개로 당내 진상 조사, 사실 관계 파악은 신속하게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또 "당무 감사를 진행할 수 있다. 다만 당무 감사 역시 더 구체적인 보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검찰 내 감찰이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보도대로라면 문건 생성자가 검찰 쪽이기 때문에 검찰에서 감찰을 통해 빠르게 진실을 밝히는 편이 깔끔하다"는 것이다.

그는 "저희는 의혹 대상자 중 하나"라며 "저희가 파악한 내용을 국민에게 오롯이 받아들여지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오히려 선거 앞두고 이런 문제 깔끔하게 정리하는 취지에서 김오수 검찰총장께서 빠르게 감찰을 진행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날 김 총장은 대검찰청 감찰부에 이번 의혹에 관한 진상조사를 지시했다.

이 대표는 선거를 앞두고 발생할 수 있는 이와 유사한 사건에 대비하기 위해 당 차원에서 검증단을 만들어야 한다고도 했다. 이 대표는 "한 달 전에 이런 사안 등에 대해 사실 관계를 검증하고 대응할 수 있는 검증단 설치를 언급한 적이 있었지만 당내 갈등이 불거지며 검증단 설치가 지연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로 검증단 설치 당위성이 오히려 확보됐다"고 말했다.

전날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는 지난해 4월 총선을 앞두고 당시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송파갑 국회의원 후보였던 김웅 의원이 미래통합당에 고발장 한 부를 전달했는데, 김 의원에게 이 고발장을 전달한 사람이 당시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 손준성 검사였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은 검찰총장의 내밀한 지시를 이행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고발장 전달은 당시 윤석열 총장의 의중이 담긴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손 검사가 김 의원에게 줬다는 고발장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최강욱·황희 당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등이 고발 대상으로 적혀 있었다고 한다. 이들은 검언 유착 의혹과 윤석열 전 총장 부인 김건희씨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 있는 인물들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