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고발 사주 의혹 관련, "직접 답변 책임 있다."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

【이주옥 기자】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일 여권인사 검찰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의혹이 해명되지 않으면 대선 후보로 나올 게 아니라 검찰에 불려가 피의자 심문조사를 받아야할 사람"이라고 맹비난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전 총장은 이 의혹에 대해 직접 회견장에 나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성실하게 의혹에 답변해야 할 책임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기문란, 정치공작 윤석열 게이트 사건이 발생했다. 심각한 문제"라며 "위태위태하더니 결국 이런 문제가 이제 드러나게 됐다"면서 의혹을 '게이트'로 규정했다.

고발장을 전달했다고 보도된 손준성 당시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에 대해선 "김경한 법무부장관 시절 같은 고교 후배란 이유로 승승장구 출세해 지난번 윤석열 검찰총장 징계 논란이 된 재판부 판사 성향 분석에 직접 개입한 사람이고 거의 윤석열의 대리인으로 알려져 있다"며 "누가 보더라도 100% 윤 전 총장의 지시에 의해 이뤄진 것으로 추측될 수 있다"고 단언했다.

이어 "이걸 몰랐다면 눈과 귀를 다 닫고 검찰총장직을 수행했다는 말이 될 것"이라며 "홍준표 국민의힘 후보의 지적대로 몰랐다는 게 말이 안 될 뿐 아니라 몰랐다 할지라도 자신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기소한 묵시적 청탁설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아가 "대통령 후보가 되겠다는 분이 당내 토론도 회피하고 검증도 안 받고 있고 언론에 제대로 해병도 안 하고 있고 해명하면 고발을 하고 있는데 이 양반이야 말로 언론 재갈 물리기의 전형적인 사례 아니냐"며 "언론이 이러런 언론 재갈물리기를 하는 사람을 옹호하면서 민주당의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지적한 건 자기모순"이라고 비꼬기도 했다.

그러면서 "묵과할 수 없는 국기문란, 정치공작 윤석열 검찰 게이트 사건을 언론 시민단체도 다 지적하겠지만 우리 당에서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바로 소집해서 철저하게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송 대표는 또 "대출절벽 문제에 대해 금융당국이 주의깊게 대처해야 한다. 소상공인 금융지원이나 실수요자 전세대출, 중도금 대출의 경우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유연히 대처해줄 것을 촉구한다"며 "당 정책위원회에서도 관계부처와 시장 상황을 세심히 모니터링해 필요한 대책을 세워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HMM(옛 현대상선) 노사 임단협 타결과 관련해선 "민주당은 해운 산업이 대한민국 미래 산업으로 더욱 성장해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최근 해운 동맹(담합) 관련 과징금 문제도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