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대적 갈등 해소 정치적 대안으로 국회 차원의 언론개혁특별위원회 요청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주옥 기자】정의당은 언론개혁 논의를 위한 국회 차원의 언론개혁특별위원회 구성을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요청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은주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소통관 회견을 통해 "어제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와 박 의장 간 언론중재법에 대한 비공식 회동이 있었다"며 "배 원내대표는 현재의 적대적 갈등을 해소하는 정치적 대안으로 국회 차원의 언론개혁특별위원회 구성을 다시 한번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언론중재법은 다원적 민주주의 대원칙인 자유로운 언론 활동을 억압하고, 거대 자본과 권력에 대한 비판적 보도를 위축시킬 개악안"이라며 "민주당은 언론중재법의 본회의 처리를 지금이라도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언론중재법 강행 처리는 결코 민주당의 승리가 아니며, 언론자유, 민주주의, 의회정치 모두가 패배하는 길이 될 것"이라며 "모두가 패배하는 강행처리를 멈추고 모두가 승리할 수 있는 길을 택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정의당은 언론개혁의 필요성을 결코 부정하지 않는다"며 ". 국회가 중심이 되어 언론개혁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과 심의를 통해 연내 숙고된 입법을 마련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