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두 가지 온라인 코스프레 공모전으로 진행

▲ 사진='제5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포스터

[이연서 기자]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이 집에서 안전하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두 가지 온라인 코스프레 공모전을 개최한다.

먼저 국내 코스플레이어, 코스프레 마니아층을 대상으로 온라인 코스프레 영상 공모전 Cosplay@Home(국내)을 개최한다.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등의 캐릭터 코스튬을 하고 2분 이내의 짧은 영상콘텐츠를 만들어 참가할 수 있다. 비대면 코스프레 공모전으로 영상 촬영 장소는 집 내부, 테라스, 마당, 자가용 등 제한된 생활 반경 내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촬영해야 한다.

Cosplay@Home(국내)의 접수 기간은 8월 23일(월)부터 8월 27일(금)까지로,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yyy1422@komacon.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간 내 공모 된 작품 중 전문 심사위원들의 비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10작품이 선정되어 축제기간 중 시상과 작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1위 작품에는 2백만원, 2위는 1백만원, 3위에서 5위까지는 각 50만원, 6위에서 10위까지는 각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한편, 코스프레 입문자 등 일반인들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저비용·코믹 컨셉 코스프레 사진 공모전 니.코.쩔.도 개최된다. 코스프레의 퀄리티 보다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평가하는 공모전으로 방구석 코스프레 도전 사진을 부천국제만화축제 니.코.쩔 참여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된다. 니.코.쩔의 참여 접수는 8월 20일(금)부터 9월 5일(일)까지다.

니.코.쩔.은 ‘야, 니 코스프레 쩔더라?’의 줄임말로 인기 스트리머 와나나의 유행어를 변형한 것이다. 니.코.쩔의 우승자는 축제기간 중 유튜브 ‘한국 만화의 모든 것’ 채널에서 진행되는 와나나의 라이브스트리밍 중 시청자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니.코.쩔의 우승자 및 우수 참여자에게는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기프티콘 쿠폰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Cosplay@Home(국내)와 니.코.쩔. 공모 관련 문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축제사업팀으로 전화(032-310-3073)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