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대표와 통화내용 공개로 논란 빚은 데 따른 요구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원희룡 후보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주옥 기자】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하태경 의원은 18일 이준석 대표와의 통화 내용을 공개해 논란을 빚은 원희룡 전 제주지사에게 "원희룡 후보는 대통령 자격이 없다.  즉각 경선 후보에서 사퇴하라"라고 촉구했다.

그는 "대통령 되겠다는 사람이 사적 통화내용을, 그것도 확대 과장해서 공개하고 뒤통수를 칠 수 있다는 말인가"라고 지적하면서 "원 전 지사는 균형감각과 이성적 판단을 상실했다. 분별없는 폭로전에 심각한 우려와 분노를 표한다"라고 거듭 밝혔다.

이어 "원 전 지사는 윤석열이 봉사활동 보이콧을 제안했다며 사적 통화내용을 확대 과장해 폭로한 전력 있는 전과 1범인데, 이번에 또 '저거 정리된다'는 내용을 본인이 착각한 내용을 팩트인양 자극적으로 발표했다"라면서 "이정도면 해당행위자로 징계위로 넘겨야 할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녹취록을 봐도 윤석열 정리된다고 말한 적이 없고 당 대표가 양보를 해서 수습하려 노력을 하는데 원 지사는 고춧가루를 뿌린 것"이라며 "계속해서 통화내용을 공개하는 이런 행태는 노이즈마케팅"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원 전 지사가 이 대표에 통화 녹음 풀 버전을 공개하라고 한 데 대해 "추가 트집잡기다. 이준석 대표가 어제 사적 내용을 일부 공개했는데 계속해서 공개하게 되면 우리당은 진짜 망가진다"라고 우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