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N ‘돌싱글즈’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코미디언 배동성의 딸 배수진이 ‘돌싱글즈’ 첫 방송에서 가장 많은 호감을 받았다.

돌싱남녀들의 연애X동거 프로젝트를 다루는 MBN의 새 연애 버라이어티 ‘돌싱글즈’가 지난 11일 밤 첫 방송했다.

‘돌싱글즈’는 일반인 돌싱남녀 8인의 첫 만남과 거침없는 대화를 가감 없이 다루며 일요일 밤을 성공적으로 접수했다. 방송 내내 배수진, 최준호, 이아영, 빈하영 등 출연진들의 이름이 온라인과 SNS를 장악하는가 하면, 본방송이 끝난 이후로도 ‘톡방’을 통해 끊임없는 이야기가 이어지며 강렬한 화제성을 예감케 했다.

MC 이혜영, 유세윤, 이지혜, 정겨운은 스튜디오에서 돌싱남녀들의 VCR을 지켜보며 이들의 감정선을 관찰했고, 적재적소의 멘트로 보는 맛을 더했다. 돌싱남녀 8인의 비주얼과 차림새, 말투 등으로 이들의 직업을 유추하는가 하면, 특정 제스처와 행동을 ‘매의 눈’으로 포착하며 러브라인을 족집게처럼 예측했다. 특히 출연진들과 같은 경험을 지닌 이혜영과 정겨운은 8인의 이혼 에피소드에 자신의 경험을 솔직히 밝히며, 깊은 공감과 위로를 건네기도.

이날 첫 방송은 돌싱 빌리지에 처음 입주하는 남녀 8인의 모습으로 시작됐다. ‘룰은 단 하나, 사랑에 빠지세요’라는 미션 속, 청순한 외모로 엉뚱한 매력을 뽐낸 빈하영부터 배동성의 딸로 알려진 배수진, ‘몸 좋은 정재형’이라는 반응을 이끌어낸 정윤식, 파격적인 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은 이아영 등 돌싱남녀 8인이 모두 모여 어색한 인사를 나누며 시청자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이름과 이혼 연차를 밝히며 아이스 브레이킹에 성공한 이들은 다른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다르게 소송인지, 합의 이혼인지를 물어보며 오직 돌싱이기에 가능한 이야기들을 나눠 눈길을 끌었다. 대화를 지켜보던 정겨운은 “나는 지금까지도 이혼에 관한 이야기를 하기가 힘들다”며 속마음을 조심스레 꺼냈고, 이혜영 또한 “나도 3년 동안은 사람을 안 만났다. 이혼을 성격 좋게 받아들일 수는 없지 않나. 굉장히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공감을 더했다.

이어 긴장되는 첫 만남 후 숙소로 돌아온 이들은 “공통분모가 있어서 마음을 열기가 편했다”, “앞으로 결혼을 안 해도 연애는 해야 할 것 같다”며 설렘을 드러냈다.

잠깐의 휴식 후 다시 모인 돌싱남녀 8인은 저녁 준비를 위한 요리조 & 마트조에 자원하는 ‘도장 찍기’를 진행, 본격적인 파트너 ‘눈치 싸움’에 돌입했다. 그 결과 박효정-배수진-김재열-최준호가 마트조로, 빈하영-이아영-정윤식-추성연이 요리조로 결정됐다.

마트조의 드라이브 도중 김재열은 “원래는 요리에 지원하려 했는데 마음을 바꿨다, 이 팀에 온 걸로 ‘사심’에 관한 대답을 하겠다”며 ‘직진 면모’를 드러내 향후 로맨스에 대한 기대감을 뜨겁게 달궜다. 또한 반효정이 “직업과 나이를 알게 된 후에도 선택의 변화가 있을까”라고 묻자 이들은 “아직 서로의 자녀 유무를 모르지 않느냐”며, “자녀 유무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안 미칠 것이라고 하면 거짓말”이라는 현실적인 대화로 진정성을 보여줬다.

서로에게 은근한 호감을 드러낸 저녁 준비 후, 이들은 식사와 함께 결혼의 기억과 이혼 후 상처, 각자의 연애 취향에 관한 이야기를 다채롭게 나누며 한층 더 가까워졌다. 특히 ‘손가락 접기 게임’에서는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는 질문에 이아영과 배수진을 제외한 전원이 손가락을 접으며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또 ‘먼저 사귀어야 스킨십을 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두 명 이상이다’ 등 수위가 센 질문들이 오가며 첫날 러브라인의 윤곽이 어느 정도 드러났다.

이아영X추성연X정윤식과 박효정X김재열X배수진의 삼각관계가 형성된 가운데, 배수진이 김재열-최준호-추성연의 호감을 얻으며 첫인상 ‘퀸카’로 뽑혔다. 이날의 ‘주인공’이 된 배수진은 추성연에게 호감을 표하며 본격적으로 펼쳐질 ‘썸 전쟁’을 예고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나아가 일정이 마무리된 새벽 3시, 빈하영과 최준호, 정윤식이 아무도 모르게 수상한 외출을 감행하는 모습이 포착돼 다음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첫 회부터 거침없는 에피소드와 눈물, 떨리는 텐션까지 다양한 감정이 공존하며 기대를 더한 MBN ‘돌싱글즈’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