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가요제 12개팀, 청소년댄스 12개팀 경연

 

【이주옥 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고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한 “2021부평청소년페스티벌” <JUMP UP> 청소년가요제, 청소년댄스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예선 경연은 참가자의 동영상을 접수받아 심사를 진행하고 본선 경연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4층 공연장에서 사전 녹화 후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된다. 본선 경연은 코로나19에 대한 참가 청소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하루 6팀씩 1시간 간격으로 치러지며 총 4일간 진행되는 본선 경연에는 가요제 12개 팀, 댄스 12개 팀 총 24개 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본 페스티벌은 본선 진출팀에게 전문 영상제작사(제이브로 스튜디오)를 통한 완성도 높은 영상 촬영과 프로필 사진 촬영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참가 청소년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키워줄 수 있길 기대한다. 또한 제작된 영상은 9월11일(토) 오후2시(가요제)와 9월18일 오후2시(댄스경연대회)에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방송되는데 이 때 전문심사위원 평가+청소년심사단 평가+시청자 문자투표 등으로 종합하여 순위를 가린다. 시청자 문자투표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태블릿, 에어팟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심사 결과 발표와 시상식은 9월25일(토) 11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본 페스티벌의 청소년가요제 심사위원으로는 음반 프로듀서 및 가수로 활동 중인 ‘뉴올’, 슈퍼스타K4 준우승에 빛나는 딕펑스의 ‘김현우’, 힙합듀오 가수 ‘배치기’가 참여한다.

댄스경연대회 심사위원으로는 국내 유수의 가수와 아이돌 안무를 담당하고 있는 댄스팀 ‘나나컴퍼니(전 나나스쿨)’의 대표 ‘이원신’과 부대표 ‘양욱’, MAMA 메인댄서이며 하이파이브 프로젝트 총괄 안무 디렉터인 안무가 ‘김현승’이 참여한다. 또한, 나나컴퍼니의 댄서들이 참가자들을 위한 축하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참가 접수방법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의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고 가요제 참가자는 가창 영상파일, 댄스대회 참가자는 댄스 영상파일과 함께 7월29일까지 이메일(bpy2200@daum.net)로 보내면 된다.

총 580만 원의 상금과 여성가족부장관상 등을 수여하는 이번 부평청소년페스티벌 경연대회의 소식은 부평청소년페스티벌 인스타그램(instagram.com/bpy_festa) 등을 통해 수시로 업로드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