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 시각예술, 공연예술, 문학, 언론, 지역사회봉사 등 6개 부문

▲ 대전시청

[김유경 기자]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지역의 문화예술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시민을 대상으로 이달 28일부터 7월27일까지 한 달 간 ‘대전광역시 문화상’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올해로 33회째를 맞는 ‘대전광역시 문화상’은 지난 1989년 제정되어 179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명실상부한 대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상이다.

문화상 추천분야는 ‘학술․시각예술․공연예술․문학․언론․지역사회봉사’등 6개 부문으로 후보자 자격은 시상예정일(10.13) 현재 3년 이상 시에 거주하고 있는 자로 부문별 문화 창달에 기여한 공로가 있으면 가능하다.

다만, 공적기간이 1년 미만이거나 동일 공적으로 1년 이내 상급기관의 표창을 받은 자는 제외된다.

문화상 후보자 추천은 문화상 포상과 관련된 관내 각급 기관․단체의 장의 추천을 받거나 또는 20인 이상의 대전 시민이 연서하여 신청 받아 추천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는 추천서와 후보자 공적조서, 이력서, 공적심사 증빙서류 등을 6월28일부터 7월27일까지 대전시 문화예술과로 등기우편으로 보내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후보자 추천서식은 대전광역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시정소식(공고) 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접수된 수상후보자에 대한 공적 사실를 거쳐,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여 10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대전시 손철웅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역의 문화발전에 크게 기여한 각 분야의 문화인을 발굴하여 격려하는 최고의 명예와 권위를 상징하는 상인만큼 문화도시 대전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분들의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