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투자진흥과 정책 개발의 공로 인정, 감사패도 함께 수여 받아

▲ 김원기 의원

【이주옥 기자】경기도의회 김원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은 최근 필리핀 경제특구청장으로부터 특별고문으로 임명받아 이에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김원기 의원은 오래전부터 필리핀 경제특구청 및 마발라캇시에 경기도 ODA(국제무상원조) 사업을 통해 경기도 불용소방차량 및 응급구조차를 지원해 왔으며, 특히 복지정책과 정책개발을 통해 필리핀 정부에 다양한 지원을 하던 중 지난 4월 필리핀 마발라캇시(시장 크리소토모 가르보)로부터 특별고문으로 임명받았다.

이어 정부 투자진흥과 정책 개발의 공로를 인정받아 필리핀 경제특구청(청장 차리토 플라자)으로부터 특별고문 임명 돼 감사패도 함께 수여받았다.

김 의원은 코로나19바이러스 자가격리로 인해 필리핀 경제특구청 찰리 위 차관으로부터 임명장을 전달받았고 차리토 플라자 경제특구청장과 화상통화를 통해 한국과 필리핀의 경제우호교류 및 정책 지원을 약속했으며 차리토 플라자 청장 또한 한국 정부의 관광 및 투자 유치를 요청하였다.

김원기 의원과 필리핀 경제특구청과 교량적 역할을 해온 필리핀 경제특구청 찰리 위 차관은 “김원기 도의원은 행정학 박사 출신 3선 도의원으로서 대학 강단 교육 경험이 풍부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광역 의회인 경기도의회의 부의장 출신 의원으로서 그동안 필리핀 경제특구청에 많은 지원을 해주셨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한국과 필리핀 양국의 우호교류증진을 위한 노력을 부탁하였다.

한편, 필리핀경제특구청(PEZA)은 산하에 370여개의 투자자유구역이 있으며 제조업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의 투자확대를 통해 관광 및 에너지, 국방 등 다양한 분야의 투자구역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