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와의 상생 알리고 민간 차원의 동참 확산 호소

▲ 고성군청

[이규희 기자]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동서고속화 철도 및 동해북부선 철도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2021년 5월 17일 11시에 발표했다. 이는 속초시와의 상생의 절박함을 알리고, 민간 차원의 동참 확산을 위한 차원에서 열린 정책이었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고성군번영회장, 고성군리장단협의회장 등 주민대표와 동해북부선철도연결 강원고성추진위원회 위원장 및 위원들 5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김응중 기획감사실장이 동서고속화 및 동해북부선 철도 추진에 따른 추진경과를 보고하고, 이어 함명준 고성군수가 『철도 상생 플랫폼으로 100년 미래 설계하자』라는 입장문을 발표하였다.

입장문 주요 내용으로 강원 영동지역이 인구 절벽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동서고속화 철도와 동해북부선 철도 연결이라는 역사적 기회를 적극 활용함에 있어 동해북부선 철도는 설악·금강권을 거점으로 북한을 넘어 대륙으로 확장함에 있어 물류혁명을 가져 올 것이임을 확인하는 내용이 명시됐다.

또한 그를 위해 양 철도(동서고속철도, 동해북부선 철도)를 연결함에 있어 동서고속화철도 종착역인 속초역의 고성(토성)으로의 이전이 양 지자체 상생발전의 첫 단추가 될 것이라는 내용도 포함됐다.

끝으로 함 군수는 100년 후 미래세대를 위해 서로 대화하고 협력하자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