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CJ ENM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조우진이 영화 ‘서복’을 통해 공유, 박보검과 대립한다.

12일 오후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서복(제공·배급 CJ ENM, 티빙(TVING)/제작 STUDIO101, CJ ENM/공동제작 TPS COMPANY/감독 이용주)’의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주 감독과 배우 공유, 조우진, 장영남이 참석했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공유 분)’이 ‘서복(박보검 분)’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감성 드라마다.

조우진은 정보국 안부장 역으로 또 한 번 신스틸러 활약을 예고한다. 조우진은 “죽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인구가 멸망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으로 똘똘 뭉친 인물이다. 그전의 인물들 보다 두려움에 대한 키워드를 많이 담았다. 초심을 떠올리게 하는 캐릭터다”고 설명했다.

여러 작품을 통해 ‘고위 전문직 캐릭터 전문 배우’라는 수식어를 얻은 것에 대해 “가방 끈에 비해서 너무나 엘리트 면모를 지닌 전문직 캐릭터를 많이 하게 돼 부담이 되기도 한다. 자기 최면에 몰두하는 작업을 적지 않게 한다.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연기자로 평가해주셔서 부담도 되긴 하지만 극복하려 한다. 다른 캐릭터 다른 색을 표현하기보다는 감독님이 원하는 것을 표현하려고 더한 노력을 해야 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우진은 “욕망과 두려움의 간극 사이에서 갈등하는 인물들을 보며 어떤 차별점을 두고 부각을 시킬지 고민하면서 작업했다”며 “나도 그 사이에서 갈등하는 한 사람이다. 덜 헤매고 덜 고통스럽고 덜 스트레스 받고 행복하려면, 어렵겠지만 스스로 객관적으로 스스로를 바라봐야 한다. 배우라는 직업에도 도움이 된다. 잘 살고 있는지에 대한 두려움과 잘 살아 봐야지라는 욕망 사이에서 스스로를 냉철하게 바라봤으면 한다”고 소신을 전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공유와 박보검의 만남만으로 2021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서복’은 오는 15일 극장과 티빙(TVING)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