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CJ ENM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공유가 영화 ‘서복’을 통해 결이 다른 액션을 선보인다.

12일 오후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서복(제공·배급 CJ ENM, 티빙(TVING)/제작 STUDIO101, CJ ENM/공동제작 TPS COMPANY/감독 이용주)’의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주 감독과 배우 공유, 조우진, 장영남이 참석했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공유 분)’이 ‘서복(박보검 분)’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감성 드라마다.

영화, 드라마, 광고계를 접수한 독보적인 흥행보증수표 공유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은 전직 정보국 요원 ‘기헌’ 역을 맡아 섬세한 내면 연기부터 거친 액션까지 완벽하게 소화했다.

공유는 “늘 작품에서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지 하는 생각보다 새로운 시도를 하는 작품, 어려워서 안 했던 얘기에 흥미를 느끼고 선택한다. 관객분들이 보시기에 새로운 모습으로 보였다면 다행스러운 일이다. 보시는 관객들이 판단해주실 일이다. 어려운 얘기가 아닐까 하는 얘기에 감히 손이 가는 성향의 사람 같다. 매번 그렇게 작품을 선택해 왔다”고 ‘서복’을 선택한 이유를 공개했다.

‘용의자’ ‘부산행’ ‘밀정’ 등에서 다양한 액션을 선보였던 공유는 ‘서복’에서 전직 정보국 요원의 강렬한 액션을 예고했다. 그는 “이전의 액션 영화보다 양으로 따지면 많지 않았다. 무술감독님과 얘기할 때도 걱정스럽지 않았다”고 자신감을 드러낸 데 이어 “기존 액션과 달랐던 것은 기헌의 액션 베이스가 유도다. 수 싸움을 할 때 유도는 도복을 잡고 기술을 역으로 발로 쳐내고 한다. 디테일한 액션을 할 때 안 해봤던 결이라서 조금 힘들긴 했다”고 고충을 밝히기도.

또 공유는 “시나리오 받고 고민하고 결정하기까지, 결정하고 영화를 찍는 내내 혼자 이런저런 생각들을 많이 했다. 지금 잘 살고 있는지에 대한 고민도 했다.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는 전재 하에 현재로서는 얼마나 길게 사느냐 보다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한다”고 ‘서복’을 통해 영향을 받은 부분을 전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를 더했다.

한편 공유와 박보검의 만남만으로 2021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서복’은 오는 15일 극장과 티빙(TVING)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