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CJ ENM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불신지옥’ ‘건축학개론’ 이용주 감독이 복재인간을 소재로 두려움을 다룬 영화 ‘서복’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12일 오후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서복(제공·배급 CJ ENM, 티빙(TVING)/제작 STUDIO101, CJ ENM/공동제작 TPS COMPANY/감독 이용주)’의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주 감독과 배우 공유, 조우진, 장영남이 참석했다.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을 극비리에 옮기는 생애 마지막 임무를 맡게 된 정보국 요원 ‘기헌(공유 분)’이 ‘서복(박보검 분)’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추적 속에서 특별한 동행을 하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감성 드라마다.

독특한 발상의 공포영화 ‘불신지옥’으로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건축학개론’으로 전국을 첫사랑 신드롬으로 물들인 이용주 감독은 9년 만에 신작 ‘서복’으로 돌아왔다.

이 감독은 “9년이 너무 긴 시간이라서 ‘서복’만 쓴 것을 안 믿으시는 것 같은데 사실이다. 개인적인 사건도 있었고, 이 이야기를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다. 꼭 해야 한다는 강박을 가지니까 시나리오를 쓰는데 더 오래 걸린 것 같다”며 “다음 작품을 빨리 하겠다고 매일 다짐한다. 특별한 일 때문에 오래 걸린 것은 아니고 시나리오 쓰면서 오래 걸린 것이 가장 크다. 중국에서 영화 찍을 뻔한 것이 무산된 영향도 있다. 다음 작품은 빨리 열심히 써보려고 한다”고 차기작에 오랜 시간이 걸린 이유를 전했다.

이어 “장르를 바꾸는 이유가 있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일부러는 아니다. 어떤 장르를 해야지 보다는 ‘두려움’이라는 이야기를 확장해서 해보고 싶었다. 그 키워드를 가지고 이야기를 직조하다 보니 복제인간 소재가 어울릴 것 같았다. 줄거리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선택된 것일 뿐 장르에 대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 감독은 복제인간을 소재로 다룬 ‘서복’이 마블 영화와 비슷한 장르로 보여질까봐 우려했다고. 그는 “(복제인간을 다루는 다른 영화에서는) 복제인간이 주인공이고 스스로 고민하고 장애를 극복하고 엔딩으로 가는 이야기다. 저는 민기헌이 서복을 보는 시선이 더 중요했다. 죽지 않는 것을 어떻게 믿느냐고 하는 민기헌, 죽음을 앞둔 민기헌이 헛된 희망을 품고 서복에게 구원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중점을 둔 부분을 설명했다.

한편 공유와 박보검의 만남만으로 2021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서복’은 오는 15일 극장과 티빙(TVING)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