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농업전문 교육과정

▲ 슈퍼오닝 온라인 입학식

【이주옥 기자】평택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슈퍼오닝농업대학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슈퍼오닝 농업대학은 ‘세계를 주도하는 농업인이 되자’라는 교훈으로 2008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FTA등으로 개방화되는 농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나아갈 수 있는 전문적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농업전문 교육과정이다.

올해 지14기 슈퍼오닝농업대학은 친환경농업과 25명, 미래농업과 25명, 체험농업과 27명으로 총 77명이 선발됐다. 대학 학사운영은 4월 6일부터 시작해 11월 16일까지 학과별 26주 130시간의 교육으로 운영 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입학식은 온라인 플랫폼(ZOOM)을 활용해 하여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 간부공무원과 과정장 소개, 농업대학 추진경과 보고, 슈퍼오닝농업대학장(평택시장)의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대표의 입학서약 선서, 내빈축사, 학사운영 관련 오리엔테이션 순서로 진행됐다.

온라인 입학식에 참여한 교육생들은“많은 인원이 모이는 행사의 경우 참석하기가 꺼려질 수도 있는데, 비대면으로 진행하니 안심이 된다. 최종 입학해서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면서 “이미 온라인 면접으로 화상 프로그램을 경험해봐서 접속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해 농업인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