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변요한이 자신이 주연을 맡은 영화 ‘자산어보’를 처음 본 소감을 전했다.

18일 오후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자산어보(제공·배급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제작 ㈜씨네월드/감독 이준익)’의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준익 감독, 배우 설경구, 변요한, 이정은이 참석했다.

이준익 감독의 14번째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 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 분)’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돼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시사회 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변요한은 “지금 막 영화를 봐서 정신이 없다. 흑백 영화가 처음이다. 서툴고 부족하지만 진실되게 연기하려고 노력했다. 제가 연기하고 제가 눈물을 흘려버렸다. 연기를 잘 했다, 못 했다는 것에서 눈물을 흘린 것은 아니고 영화가 너무 좋아서 눈물이 났다. 그게 전부다”고 처음 영화를 본 소감을 전했다.

변요한은 바다를 훤히 알고 있는 청년 어부 ‘창대’ 역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극 중 변요한은 능숙하게 낚시를 하고 어류들을 손질하는 것은 물론 어려운 글공부를 하고 시를 짓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딱히 어려운 것은 없었다. 배를 타는 것은 수중 세트장에서 촬영을 했다. 뒤에가 CG라 멀미가 없었고, 인간 변요한이라는 사람도 멀미를 안 한다. 어류를 만지는 것도 이정은 선배님과 같이 교육을 받았다”며 “정약전 선생님이 유배했던 흑산도를 촬영 전에 뵙고 공부하려고 미리 다녀왔다. 아버지를 보고 씁쓸하게 돌아오는 것이 정약전 선생님을 뵈러 갈 때의 모습과 비슷했던 것 같다. 창대의 마음으로 마을 사람들과 약전 선생님을 어떻게 바라볼지가 촬영 끝날 때까지의 숙제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흑백으로도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영화 ‘자산어보’는 오는 31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