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티조컬처앤컨텐츠, 뉴에라프로젝트, 물고기뮤직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임영웅이 대체할 수 없는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18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1주차(2021.03.07~2021.03.13) 가온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BGM차트, 벨소리차트, 컬러링차트에서 임영웅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1위로 진입해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임영웅의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트로트 레전드 설운도가 특별히 선물한 곡으로 지난 9일 발매됐다. 설운도는 “작곡 단계부터 오직 임영웅만을 생각하며 만든 곡이다. 이 곡은 임영웅만이 소화할 수 있다”고 애정을 전하기도. 임영웅은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아낸 가사를 통해 그동안 자신에게 사랑을 보내온 이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스트리밍차트는 2017년 3월에 발매돼 역주행 신화를 보여준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 민영, 유정, 은지, 유나)의 ‘롤린 (Rollin`)’이 첫 1위에 올랐다. 앨범차트에서는 WayV(웨이션브이. 쿤, 텐, 윈윈, 루카스, 샤오쥔, 헨드리, 양양)의 ‘Kick Back - The 3rd Mini Album’이 1위에 진입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BLACKPINK(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11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BLACKPINK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ROSÉ - ‘On The Ground’ M/V’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매력키워드는 ‘관심이쏠리는’, ’스포트라이트를받는’ 등이었다.

한편, 11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1위 임영웅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15위 로제 (ROSÉ) ‘On The Ground’, 54위 마크툽(Maktub) ‘비로소 너에게 도착했다 (Full Bloom)’, 55위 임창정 ‘되풀이 - 펜트하우스2 OST Part.1’, 63위 빈첸 ‘FLYING HIGH WITH U’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