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허각이 드라마 ‘안녕? 나야!’ OST에 참여했다.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믿고 듣는 ‘음원 강자’ 허각이 참여한 ‘안녕? 나야!(극본 유송이/연출 이현석)’의 네 번째 OST ‘그 시간, 그 공간’이 발매된다.

‘그 시간, 그 공간’은 힘겹게 견뎌내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이 시간이 흐르고 나면 모두 다 지나가 괜찮아질 거라고 내가 나에게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가 담겨있는 발라드곡이다. 이 곡은 발매에 앞서 드라마 ‘안녕? 나야!’ 2회 엔딩 속 17세 반하니를 위해 37세 반하니가 진실을 숨기며 마음으로 위로하던 장면 등에 삽입돼 극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 바 있다.

지친 마음을 다독여 주는 따뜻함이 담긴 ‘그 시간, 그 공간’의 가사는 케이윌의 ‘내생에 아름다운’과 손승연의 ‘SAD’, 거미의 ‘My Love’ 등 다수의 히트 OST의 서정적인 가사로 주목받는 작사가 하나의 작품이다.

또 감수성 짙은 멜로디는 그룹 워너원, 갓세븐, 몬스타엑스 등 아이돌 음악뿐만 아니라 ‘미스터션샤인’, ‘스카이 캐슬’, ‘부부의 세계’ 등 드라마 OST에서도 ‘히트 메이커’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있는 작곡가 정성민(POPKID)과 이와 함께 호흡을 맞춰 온 일명 ‘아이돌 선생님’ 보컬 프로듀서 신용수가 함께해 완성도를 높였다.

‘안녕? 나야!’ OST Part.4 ‘그 시간, 그 공간’은 11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사이트와 OST 제작사 뮤직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한편 다수의 곡을 통해 음악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우리나라 대표 발라더로 자리 잡은 허각은 ‘단, 하나의 사랑’, ‘부부의 세계’ 등 다양한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해 활동 영역을 넓혀왔다.

지난해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Hello’의 타이틀곡 ‘우린 어쩌다 헤어진 걸까’로 지니 1월 월간차트 정상을 비롯하여 벅스 등 실시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해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또 지난 2월엔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포맨의 ‘고백’을 리메이크하여 발매 직후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 3위 등 각종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하였으며, 5일간 멜론 최신 24Hits 차트에서 1위를 유지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