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판씨네마(주)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스티븐 연이 영화 ‘미나리’에서 주연 연기뿐 아니라 제작자로 활약했다.

26일 영화 ‘미나리(감독·각본 정이삭/제작: 브래드 피트 PLAN B Entertainment/수입·배급 판씨네마㈜)’ 화상 기자 간담회가 윤성은 평론가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이삭 감독, 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이 참석했다.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았다. 전 세계 74관왕 157개 노미네이트를 기록하며 오스카 유력 후보작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스티븐 연은 “한국에서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 한국과 미국인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도 이민 가정에서 자랐다. 부모님과 4살 때 미국으로 건너왔다”며 “제이콥이 매우 진실된 캐릭터다. 이 영화를 하면서 아버지 세대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게 됐다. 아버지의 본모습을 그대로 보기보다는 언어적, 문화적 장벽이 존재해 추상적으로 봤던 것 같다. 영화로 아버지 세대에 대해 많이 이해하게 됐다. 연기를 해 나가면서 ‘내가 내 아버지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그 시절 아저씨를 연기하고 싶지는 않았고 제가 공감하는 모습의 제이콥을 연기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작자로 영화에 참여한 것에 대해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내용 자체가 신선하고 새로웠다. 시선 자체도 너무 마음에 들었다. 소수 인종을 다루는 시나리오를 많이 받아보게 되는데 관객에게 그 인종의 문화를 설명하는 듯한 내용이 많다. 백인이라는 주류의 시선으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가족애에 대한 스토리였다. 매우 한국적인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하며, “공감하는 주제를 다루기도 해서 합류하게 됐다. 한국과 미국에서 프로듀서의 역할이나 기대치가 조금 다르다. 저는 저희 영화에 목소리를 더하고, 미국에서 보지 못했던 스토리인 만큼 저희가 생각했던 부분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프로듀싱 했다. 참여하는 과정들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1년 전 세계가 기다린 원더풀한 이야기 ‘미나리’는 오는 3월 3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