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디오션뮤직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걸그룹 (여자)아이들 미연이 자신이 출연하는 웹드라마의 OST를 가창했다.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믿고 듣는 음원 강자 (여자)아이들의 미연이 부른 웹드라마 ‘리플레이’의 여섯 번째 OST ‘Dreaming About You’가 발매된다.

‘Dreaming About You’는 ‘리플레이’에서 미연이 맡은 주인공 ‘하영’의 테마곡으로 엠씨더맥스,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케이윌, 가호, 엔플라잉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과 작업해온 히트메이커 프로듀서 팀 AIMING(에이밍)이 작업했다. 꿈을 거니는 듯 잔잔한 피아노 선율로 시작하여 일렉트릭 기타와 드럼 비트, 스트링으로 펼쳐지는 풍성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감성 발라드다.

‘리플레이’로 첫 연기 도전에 나선 미연은 OST까지 직접 부르며, ‘찬영’(김민철 분)과 ‘지훈’(휘영 분)을 향한 ‘하영’의 미묘하지만 복잡한 감정을 표현해 극의 몰입감을 한층 배가시켰다.

‘리플레이’는 모든 것이 서툴고 불안했지만 가장 순수했던,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사랑은 담은 공감 로맨스물이다. 미연은 첫 연기 도전에서 안정적인 연기력과 풍부한 표현력으로 시청자들의 호평받고 있다.

▲ 사진=Mnet ‘엠카운트다운’

또한 미연은 지난 18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배우 남윤수와 함께 새 MC로 발탁돼 호흡을 맞췄다. 미연은 “MC는 처음이라서 굉장히 긴장되는데 틀리지 않는 게 목표다. 또박또박 열심히 해보겠다”며 특유의 상큼 발랄한 매력으로 남다른 각오를 밝히며 진행을 이어나갔다. 이날 미연은 공동 MC를 맡은 남윤수와 함께 스페셜 스테이지 무대를 꾸며 러블리한 매력을 발산했고 뛰어난 보컬 실력을 자랑하며 완벽 케미스트리를 뽐냈다.

미연은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어린 시절부터 보고 자란 ‘엠카운트다운’의 MC가 됐다니 정말 영광스럽습니다”며 “매주 목요일 ‘엠카운트다운’에서 멋진 무대들과 함께 밝은 에너지를 전달해드리는 좋은 MC로 찾아뵐 테니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여자)아이들 미연이 출연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연기, OST, 음악방송 MC까지 다양한 곳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연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