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아이유(IU)의 ‘Celebrity’가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7주차(2021.02.07~2021.02.13) 가온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컬러링차트에서 아이유의 ‘Celebrity’가 3주 연속 1위, 벨소리차트 2주 연속 1위를 이어가며 4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발표했다.

지난 1월 27일 발매된 아이유의 정규 5집 선공개곡 ‘Celebrity’는 트로피컬 하우스가 가미된 일렉트로닉 팝으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라이언 전과 그의 크루인 덴마크 작곡가 Chloe Latimer(클로이 라티머)가 작곡했으며 아이유가 함께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경쾌하고 세련된 사운드의 ‘Celebrity’는 기존 아이유의 음악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신디사이저와 오토튠이 믹스된 드롭 형식의 훅(후렴)이 아이유의 청량한 목소리와 어우러져 신선함을 더한다.

앨범차트에서는 김우석의 ‘2ND DESIRE TASTY’가 1위로 진입했다. 지난 8일 발매된 ‘TASTY’는 두 번째 ‘DESIRE’ 시리즈로, 사랑에 설레는 느낌을 맛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cream과 cookie 두 버전으로 구성됐으며, 중독성 넘치는 두 가지 맛처럼 끊을 수 없는 김우석의 매력을 두 버전에 각기 다르게 담아냈다. cream 버전을 통해 사랑에 빠진 행복한 감정을, cookie 버전에는 사랑을 시작하는 설레는 감정을 감각적인 이미지로 표현해내며 다채로운 매력으로 팬심을 녹이고 있다.

다운로드차트는 젝스키스의 뒤돌아보지 말아요’가 2주 연속 1위에 랭크되며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BLACKPINK가 7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BLACKPINK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25🌸’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매력키워드는 ‘몽환적인’, ’화제몰이에성공한’ 등이었다. 7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오는 3월 1일에 컴백하는 ATEEZ(에이티즈) 였다.

한편, 7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16위 김우석 ‘Sugar’, 44위 이예준 ‘다시 만날까 봐 (Prod.V.O.S)’, 48위 윤하 ‘서른 밤째 (바른연애 길잡이 X 윤하 (YOUNHA))’, 83위 영탁 ‘이불’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