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디오션뮤직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보이그룹 비투비의 서은광이 웹드라마 ‘리플레이’ OST를 가창했다.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서은광이 부른 웹드라마 ‘리플레이’의 다섯 번째 OST ‘왜, 너만’이 발매된다.

웹드라마 ‘리플레이’는 모든 것이 서툴고 불안했지만 가장 순수했던,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사랑은 담은 공감 로맨스물이다. (여자)아이들의 미연, SF9 휘영, 배우 김민철, 마르코, 최지수가 출연한다.

이 곡은 프로듀싱팀 모노트리(MonoTree)와 그룹 워너원 출신의 가수 김재환이 공동으로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려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잡을 수 없는 짝사랑의 안타까움을 그린 발라드 ‘왜, 너만’은 지훈(휘영 분)의 테마 곡으로 피아노와 풍성한 오케스트라 선율의 앙상블이 귀를 사로잡는다. 오랜 시간 하영(미연 분)과 친구로 지내와 모르는 것이 없을 정도로 가까운 사이지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 못한 채 묵묵히 뒤에서 바라보는 지훈의 마음을 담아냈다.

특히 서은광은 “하루만 단 하루만 뒤돌아봐 줄 수 있잖아”라는 가사처럼 자신을 친구가 아닌 이성으로 바라봐주길 바라는 지훈의 애틋한 마음을 뛰어난 가창력과 섬세한 보이스로 고스란히 담아내며 감정을 극대화했다.

가창에 참여한 서은광은 지난 2012년 그룹 비투비로 데뷔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이후 ‘뛰뛰빵빵’,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된다’ 등 다수의 히트곡을 통해 대중에게 사랑받는 실력파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비투비는 밝은 에너지로 ‘비글돌’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탄탄한 팬덤을 구축해나갔다.

서은광은 지난해 6월 솔로 앨범 'FoRest : Entrance’를 발매해 가창력을 입증했으며, 뮤지컬 ‘햄릿’, ‘삼총사’, ‘여신님이 보고 계셔’, ‘썸씽 로튼’ 등 다양한 뮤지컬 작품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며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한편 18살 청춘들의 공감을 저격하는 웹드라마 ‘리플레이’는 공식 유튜브 채널 ‘라잌댓(LIKE THAT)’을 통해 매주 화, 금 오후 7시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