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류현경이 가수 정인, 조정치 부부의 도움을 받아 캐릭터를 완성했다.

21일 오전 영화 ‘아이(감독·각본 김현탁/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제작 ㈜엠씨엠씨, ㈜무비락)’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방송인 박경림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으며 김현탁 감독과 김향기, 류현경이 참석했다.

‘아이’는 일찍 어른이 된 아이 ‘아영(김향기 분)’이 생후 6개월 된 아들 ‘혁’이를 혼자 키우는 워킹맘이자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 분)’의 베이비시터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극 중 류현경은 초보 엄마이자 워킹맘 ‘영채’로 분했다. 류현경은 아이 엄마 역을 위해 여러 노력을 했다고.

류현경은 “언니가 아이가 있어 조카를 돌보기도 했고, 정인-조정치 부부의 둘째가 극 중 ‘혁’이와 비슷한 또래라 자주 갔다. 일등공신이다. 아이를 키우는 것이 일상적이지 않고 위대한 것이라고 느꼈다”고 밝혔다.

이에 김 감독은 “리딩, 리허설 등 현장까지 많은 단계들이 있는데 준비를 많이 한다. 저도 생각을 못 했던 것도 하셔서 잘 보기만 했다. 좋은 것을 잡는게 제 일이었다. 보는 것이 재미있었다”고 믿음을 드러냈다.

한편, 따스한 위로와 치유를 담은 영화 ‘아이’는 오는 2월 10일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