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리틀빅픽처스, 영화사 업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장윤주가 겉모습부터 완전 달라진 캐릭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18일 오후 영화 ‘세자매(감독 이승원/제작 영화사 업/공동 제작 영화사 연/제공·배급 리틀빅픽처스)’ 기자간담회가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됐다. 이승원 감독,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참석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스크린 송출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자매’는 겉으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가식덩어리, 소심덩어리, 골칫덩어리인 세 자매가 말할 수 없었던 기억의 매듭을 풀며 폭발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같이 자랐지만 너무 다른 개성을 가진 독특한 세 자매를 ‘찐’ 자매 케미로 완성해 2021년 극장을 장악할 웰메이드 영화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장윤주는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나도 실제로 세 자매 막내인데, 제목도 ‘세자매’고 배역도 세 자매 막내다. 우연의 일치처럼, 운명처럼 다가왔다. 대한민국에서 세 자매 막내로 살아온 사람으로서 많이 공감하는 부분이 있었다. 영화가 세상 밖으로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위로 받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는 메시지의 끌림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베테랑’ 이후에도 들어오는 작품들을 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 언니들과 호흡하면서 배우면서 할 수 있지 않을까 고민했던 부분들이 즐겁게 바뀌었다. 문소리, 김선영과 그 시간을 호흡할 수 있다는 것이 영광이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 사진=리틀빅픽처스, 영화사 업

극 중 장윤주는 일상 대부분 취해 있지만 안 취한 척하는 골칫덩어리 셋째 ‘미옥’ 역으로 톡 쏘는 사이다 연기력을 보여주며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만들었다.

장윤주는 “이번이 두 번째 영화다. 캐릭터를 연구하기 앞서 그동안 보여지는 부분들, 모델의 캣워크나 화려한 것을 벗고 시작하자는 것이 가장 큰 숙제였다. 모델의 이미지가 아니라 생활연기에 잘 묻어나는 노력했다. 화장도 안 하고 옷도 일상의 의상들, 그동안의 버릇처럼 생겨난 몸짓을 내려놓는 것이 캐릭터를 만나기 전부터 많이 고민했던 부분이다”며 “(모델로서) 이제까지 해왔던 작업들이 ‘세자매’ 모습과는 매치가 안 된다. 저도 평소에 늘어난 바지와 티셔츠 입고 있고 목을 항상 두르고 다닌다. 저의 일상과 크게 다르지 않다. 저의 일상적인 모습들을 생각했었을 때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부분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작품으로 외형적인 변화를 많이 시도한 것에 대해 장윤주는 “이 작품을 고민하고 있었을 때 친한 친구가 ‘미옥이가 차라리 탈색한 머리면 쉽게 캐릭터에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하고 제안했다. 그동안 보여진 이미지가 있어서 가면이 필요하다면 탈색도 괜찮겠다 싶어서 새롭게 변신을 하자는 마음이 들었다. 어떻게 보셨는지 궁금하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영화에서는 하겠다고 결정을 한 이후에는 ‘모델로서의 이미지와 커리어는 없다. 무에서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이 더 중요했다. 그렇게 마음을 먹고 나니까 외형적으로 바뀌는 부분이 너무 거슬리거나 맞지 않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자유롭게 미옥이가 될 수 있어서 새롭고 즐거웠다”고 덧붙였다.

영화 속 장윤주는 과자부터 칼국수까지 다양한 먹방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에 대해 장윤주는 “실제로 갑상선저하증이 있어서 체력이 약하다. 술도 원래는 못 마시고 과자도 좋아하지 않는다. 속이 니글거려서 좋아하지 않는데 캐릭터상 많이 먹었다. 과자를 먹으면 술이 땡겼다. 캐릭터에 빠져서 집중한 상태여서 칼로리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고 배우로 완벽 변신한 모습을 보여줬다.

한편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의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이 더해져 탄생한 ‘세자매’는 오는 27일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