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리틀빅픽처스, 영화사 업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김선영이 남편 이승원 감독에게 무한 신뢰를 보냈다.

18일 오후 영화 ‘세자매(감독 이승원/제작 영화사 업/공동 제작 영화사 연/제공·배급 리틀빅픽처스)’ 기자간담회가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됐다. 이승원 감독,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참석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스크린 송출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자매’는 겉으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가식덩어리, 소심덩어리, 골칫덩어리인 세 자매가 말할 수 없었던 기억의 매듭을 풀며 폭발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같이 자랐지만 너무 다른 개성을 가진 독특한 세 자매를 ‘찐’ 자매 케미로 완성해 2021년 극장을 장악할 웰메이드 영화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극 중 김선영은 늘 미안하다는 말을 달고 살며 안 괜찮아도 괜찮은 척하는 소심덩어리 첫째 ‘희숙’ 역을 맡아 깊은 몰입감은 물론 긴장감을 자아내는 연기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선영은 “인물을 만났을 때, 그 인물이 어떤 옷을 입을까, 어떤 머리 스타일을 하고 어떤 신발을 신을까를 많이 고민한다. 그것이 잡히고 이 인물을 연기했다. 그게 가장 큰 고민의 지점이었다”고 캐릭터를 위해 준비한 것을 설명했다.

▲ 사진=리틀빅픽처스, 영화사 업

이어 “문소리와 함께할 수 있다는 게 이유였다”고 ‘세자매’ 출연 이유를 밝힌 김선영은 “이승원 감독님의 영화를 너무 좋아한다. 계속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애정을 전했다.

김선영은 “같이 극단을 운영하고 연기 디렉팅을 하고 있다. 작품으로 호흡을 맞춘지 오래됐다. 눈빛만 봐도 왜 이렇게 썼는지 제가 대한민국에서 1등으로 이해한다고 생각한다. 누구 앞에서 연기하는 것 보다 인물에 집중할 수 있는 연기를 할 수 있다”며 “제 말투가 사랑이 넘쳐도 공격적으로 보이나 보다. 주위에서 ‘왜 그렇게 말하냐’ ‘싸우지 말라’고 얘기를 한 것이 에피소드다. 존경과 신뢰, 전폭적인 지지를 담은 말투였는데 문소리가 걱정을 많이 했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승원 감독은 “남들이 김선영 배우를 잘 모르고 이승원 감독을 잘 모를 때 서로 믿어준 사이다. 믿음이 굉장히 크다”고 덧붙였다.

문소리는 “믿음이 너무 강렬해서 그런지 격하게 토론할 때 마음이 조마조마했다. 촬영 중인데 이혼하면 안 되는데 하는 걱정을 했다. 작품에 격렬하게 토론하고 뒷끝이 없는게 존경스럽다”고 전했다.

한편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의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이 더해져 탄생한 ‘세자매’는 오는 27일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