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리틀빅픽처스, 영화사 업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역대급 캐릭터가 돋보이는 영화 ‘세자매’로 돌아온다.

18일 오후 영화 ‘세자매(감독 이승원/제작 영화사 업/공동 제작 영화사 연/제공·배급 리틀빅픽처스)’ 기자간담회가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됐다. 이승원 감독,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참석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스크린 송출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자매’는 겉으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가식덩어리, 소심덩어리, 골칫덩어리인 세 자매가 말할 수 없었던 기억의 매듭을 풀며 폭발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같이 자랐지만 너무 다른 개성을 가진 독특한 세 자매를 ‘찐’ 자매 케미로 완성해 2021년 극장을 장악할 웰메이드 영화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문소리는 언제나 완벽한 척하는 가식덩어리 둘째 ‘미연’ 역을 맡아 밀도 높은 연기력으로 캐릭터의 다중성을 탁월하게 표현하는 명연기를 펼친다. 늘 미안하다는 말을 달고 살며 안 괜찮아도 괜찮은 척하는 소심덩어리 첫째 ‘희숙’ 역의 김선영은 깊은 몰입감은 물론 긴장감을 자아내는 연기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장윤주는 일상 대부분 취해 있지만 안 취한 척하는 골칫덩어리 셋째 ‘미옥’ 역으로 톡 쏘는 사이다 연기력을 보여주며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만들었다.

촬영 중 힘들었던 부분과 공감갔던 부분에 대해 문소리는 “마지막 아버지 생신 장면도 에너지 소모가 크기는 했다. 교회에서 지휘하는 장면도 대사는 없지만 눈빛으로 모든 것을 다 담아내야 했다. 성가대의 찬송가와 잘 어우러지기도 해야 했다. 눈빛 안에 캐릭터의 모든 것을 담아내려는 욕심이 생겼다”고 밝혔다.

이어 김선영은 “감정적으로 전체적으로 다 소모가 있었는데 재미있게 찍었다. 영화를 시작하면서 이 사람은 그 안에서 나름대로 행복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해서 즐겁게 촬영했다”고 덧붙였다.

장윤주는 “시나리오를 받고 하기 전에 미옥에게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됐다. 시나리오를 받자마자 감정 소모가 시작됐다. 이런 것이 소모라기보다는 이 캐릭터를 알아가는 모든 단계들이 즐거웠다. 캐릭터에 많이 공감하고 싶었고 나라는 사람은 믿지 못해도 미옥이는 믿고 싶었다. 즐거운 작업이었다”고 설명한데 이어 “남편한테 아빠라는 이유로 아이를 때리냐고 달려가서 주먹으로 때리는 장면이 공감이 간다”고 전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한편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의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이 더해져 탄생한 ‘세자매’는 오는 27일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