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트로트의 민족-카운트다운’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차세대 트로트를 이끌어갈 ‘트로트의 민족’ TOP4가 결승전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MBC ‘트로트의 민족-카운트다운’이 오는 2021년 1월 1일 오후 8시 45분 방송한다.

‘트로트의 민족’은 숨겨진 트로트 고수를 발굴해내는 국내 최초 K-트로트 지역 대항전으로 ‘트로트의 민족-카운트다운’에는 결승전 진출을 확정 지은 TOP4 안성준, 김소연, 김재롱, 더블레스(최도진, 이사야, 이하준)의 특별 인터뷰 및 경연 비하인드, 심사위원들의 후일담 등이 공개된다.

‘트로트계의 아이유’로 급부상하고 있는 김소연은 첫 라운드에서 “(떨어지면) 내가 주워가겠다”는 박칼린 심사위원의 칭찬이 “17년 인생 중 최고의 칭찬이었다”고 수줍게 고백한다. 이어 “경쟁률이 ‘5000대 1’이여서, 당연히 저도 부모님도 1라운드에서 탈락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MVP까지 받으니 엄마가 ‘김소연’이라고 부르다가 ‘우리 소연이 최고’라며 살갑게 부르셨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낸다. 아울러 결승전에 임하는 17세다운 패기를 드러내 기대감을 높인다.

김소연에 맞서는 3인조 천상의 하모니 더블레스 역시 우승을 향한 절실한 염원을 드러낸다. 더블레스는 “무명 배우에서 트로트 팀으로 변신하다 보니까, 솔직히 무대를 즐기기가 힘들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보자는 생각으로 여기까지 왔다”고 털어놓는다. 이어 “저희가 힘들게 고민한 것들이 전달이 됐구나, 알아주셨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몇 번 기쁨의 눈물을 흘렀다”며 “목숨을 걸고 준비해서 결승으로서 최고의 무대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비장한 각오로 눈길을 끈다.

10주 연속 시청률 1위를 달리며 경연의 열기를 정점으로 끌어 올리고 있는 ‘트로트의 민족’ TOP4는 ‘트로트의 민족-카운트다운’에 앞서 31일 밤 9시 방송되는 ‘2020 MBC 가요대제전’을 통해 먼저 시청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한편 이제 결승전만을 남겨놓고 있는 ‘TOP4’의 히스토리를 집중적으로 만날 수 있는 MBC ‘트로트의 민족-카운트다운’은 2021년의 첫날인 1월 1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