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일 바르게살기운동 경기도협의회 감사

바르게살기운동의 3대 이념은 진실, 질서, 화합입니다.3대 이념을 바탕으로 범국민적 의식 개혁 운동을 전개하여 정의로운 사회, 밝고 건강한 사회 건설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창립 되었습니다. 2020년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는 시점에서 바르게살기운동의 3대 이념을 바탕으로 한 생활 속의 6가지 'ㄲ'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끼는 열정입니다.
열정이란 마음 온도라고 생각합니다. 육체의 체온이 있는 것처럼 마음에도 온도가 있습니다.
어떤 감정, 어떤 사물이나 일에 대한 집중력이 높아질 때 마음의 온도도 올라갈 것입니다.

2.꼴은 외모입니다.
외모는 겉으로 나타난 자신의 이미지입니다.
꼴은 생존 수단이고, 경쟁력이며, 사람과의 관계를 계량하는 도구로 작용합니다.
이는 결국 성공과 행복의 바로미터이며, 방향입니다.

3.깡은 근성입니다.
근성은 인생의 경쟁력과 연결됩니다. 근성은 바로 생각입니다.
해결할 수 있다는 긍정성, 반드시 해결하겠다는 의지,그리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데 필요한 체계적인 사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이 모든 것을 포괄하는 개념이 바로 생각입니다.

4.꾀는 지혜입니다.
지혜는 곧 아이디어입니다.
지혜란 어떤 고정불변의 원칙에도 얽매이지 않고, 현실에 직면한 난국에 적절한 해결책을 찾는 것입니다.

5.꿈은 희망입니다.
희망이란 지난날의 삶을 되돌아보면서 부족한 지금의 나를 위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희망이 있기에 도전의식이 생깁니다.

6.끈은 인맥입니다.
인맥은 사람 관리입니다.
인적네트워크가 재산입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노하우(know how)보다는 노후(Know who)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바르게살기운동의 3대 이념인 진실, 질서, 화합을 실천한다면 6가지 'ㄲ'인 끼(열정), 꼴(외모), 깡(근성), 꾀(지혜), 꿈(희망), 끈(인맥)도 실현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일 바르게살기운동 경기도협의회 감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