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CI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이 12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주관하는 제38회 공공HRD콘테스트에서 교육과정 분야와 특별상(공로상) 분야에서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교육과정분야는 ‘역학조사관 양성기본교육(K방역의 핵심인력, 역학조사관 양성을 위한 현장실무 실습기반 전문교육)’이라는 주제로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고,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확산 이전부터 감염병 대응 인력 양성에 꾸준히 힘써온 개발원의 노고를 인정받는 데 더 의미가 크다.

공로상은 민관교육발전협의회 회원기관 110개 중 교류협력사업에 적극 참여한 2개 기관에 수상 된다. 개발원은 2019년 콘테스트 입상, 2020년 민관교육발전실무협의회가 공동주최하는 우수 HRD 사례발표 및 기고, 기관장의 관심도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돼 인사혁신처장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HRD콘테스트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1983년부터 공무원과 공공기관의 교육훈련기관에서 근무하는 교수 및 행정요원의 역량 향상과 강의기법 공유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대회다. 공공부문 교육훈련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교수학습 기법의 개발과 공유·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는 교수학습 분야에 29명, 교육과정 분야에 20개 기관, 연구학습 분야에 7개팀이 참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