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1 ‘전국노래자랑’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최연화가 ‘전국 가수 노래자랑’에 출연해 가창력을 뽐냈다.

KBS1 ‘전국노래자랑’이 연말 특집 ‘전국 가수 노래자랑’으로 지난 20일 방송됐다.

이날 최연화는 “1997년도에 ‘전국 노래자랑’에서 일반인으로 출연해 대상을 받았었는데 23년 만에 이렇게 가수로 다시 돌아왔다”며 인사를 전한 후 이태호의 ‘간대요 글쎄’를 선곡, 짙은 트로트 감성을 선사했다.

작곡가 박성훈은 “오랜만에 귀가 뻥 뚫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폐부를 찌르는 듯한 노래를 듣는 것 같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고 설운도 등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날 최연화는 930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결선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박재란, 김국환, 배일호, 김은애, 조승구 등의 원로가수를 비롯해 금잔디, 김희진, 박구윤, 우연이, 홍실 등 재야의 실력파 가수들이 뜨거운 경쟁을 펼친 만큼 결선 진출에 성공한 최연화의 뛰어난 실력이 빛을 봤다.

한편 최연화는 지난해 MBN ‘보이스퀸’을 통해 ‘공무원 가수’ ‘중년 엘사’로 두각을 드러낸 후 KBS1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등의 방송에 다수 출연하며 대한민국 정통 트로트의 맥을 이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