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rip 김한나 대표, APEC BEST AWARD 4차산업혁명 프로젝트 부문 1등 수상 (사진=휴맥스모빌리티)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카셰어링 서비스와 주차장 운영사업 전문 휴맥스모빌리티(대표: 김태훈)에서는 법인세 감면 혜택이 있는 기업카셰어링 상품 ‘카플랫 비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금일 밝혔다.

휴맥스모빌리티는 카셰어링 서비스와 주차장 운영사업을 하는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기업으로 스틱 인베스트먼트와 휴맥스로 부터 1950억원의 투자를 받아 주목받고 있으며, 카셰어링 서비스 '카플랫 비즈'와 국내 1위 '하이파킹' 주차운영 사업을 기반으로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카플랫비즈에서 새롭게 선보인 법인세감면 카셰어링 서비스는 기존 카셰어링 서비스와는 달리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으로 셰어링한 차량을 한 개 기업만 독점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기 계약형 상품과, 거점(업무빌딩) 내 입주 기업들이 공용으로 셰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는 월 구독형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 서비스 모두 월 대여료에 보험, 세금, 주차, 차량 관리, 사고 처리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법인차량을 소유하지 않고도 저렴한 가격에 회사 빌딩 내 주차장에서 업무용 차량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장기 계약형 상품은 관리자 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된 운행기록부를 통해 법인세 감면 또한 받을 수 있어서 적지 않은 절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업무 외 시간대에 임직원들이 출퇴근 등의 목적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도 있다.

카플랫 비즈는 최근 3개월 사이 가입 기업이 5배 가까이 증가했다. 업무상 카셰어링 이용 비율도 월 평균 50%씩 성장하고 있다. 2019년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카플랫 비즈’는 비용 절감 장점 외에도 기업에서 업무용으로 카셰어링을 이용할 때 겪는 불편함을 해결하는 데 집중한 게 특징이다.

휴맥스모빌리티 카플랫사업부 전광일대표는“ 법인전용 카셰어링 서비스를 통해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운영 비용절감과 법인세절감에 도움되는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카플랫비즈를 보다 발전시켜 이동과 거점에 대한 모든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휴맥스모빌리티는 ‘하이파킹’과 ‘휴맥스 EV’의 인프라를 활용해 정부에서 선언한 탄소중립 방향에 맞추어 친환경 전기차를 원하는 기업 수요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커지는 법인 카셰어링 시장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