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Open API로새로운비즈니스기회수익창출

Ipromise사이트    사진 제공: 서태평양 통신사

[타이완=金勲기자]

타이완은 데이터 시대의 흐름에 따라 대부분의 기업이 디지털화 되었지만 매일 수천개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통합 적용할수 없었다.

이에 타이완 경제부중소기업처(經濟部中小企業處)는 '모바일 결제대중화 계획'을 착수 전국의 데이터를한곳에 모을수 있는 모바일 결제 API 플랫폼을구축했다.

각각 다른 API가 데이터 연결을 통해 이 플랫폼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고 다양한 미래생활 응용프로그램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타이완 Institute for Information Industry(資策會)가 지도해 타이완 전역의 금융망을 연결 모바일 결제 API 플랫폼의 공개데이터를 이용 타이완 전역의 신용카드 할인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모바일 결제 조회서비스를 지원해 스마트 비즈니스를 활성화 할 예정이다.

타이완 금융감독 위원회 최신 통계에 따르면 타이완은 33개의 신용카드 발급사가 있으며 1,000개 이상의 협찬 신용카드들이 매일 수천개의 할인 행사를 하고있다. 단 소비자가 모든 매장에서 자기 신용카드가 할인 이벤트를 하는지 모바일 결제를 연관시키기는 어려웠다.

이에 오픈 API로 데이터 통합과 소비자 신용카드 정보와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연결시켜 소비자가 소비에 가장 적합한 결제 수단을 선택할수 있도록 돕고자 내놓은 플랫폼이다.

타이완 경제부중소기업처(經濟部中小企業處)는 이 플랫폼 거래를 통해 대중은 할인 서비스의 혜택을 쉽게 누리며 또한 지역비즈니스 기회를 창출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할수 있고 이 API를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공유하는 것이 디지털 비즈니스 발전의 중요한 열쇠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