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RBW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온차트가 45주차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를 발표했다.

9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3일에 발매된 마마무(Mamamoo) ‘TRAVEL’이 가온차트 45주차(2020.11.01~2020.11.07)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TRAVEL’은 발매 당일인 화요일 오후 7시에 가장 많이 판매됐다.

스페셜 선공개 곡 ‘딩가딩가(Dingga)’로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올린 마마무의 열 번째 미니앨범 ‘TRAVEL’은 마음 놓고 여가를 즐기기 어려운 요즘 같은 상황에서 음악으로나마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는 듯한 설렘과 위로의 메시지를 노래한다. 타이틀곡 ‘AYA’는 아라비아풍 플루트 사운드가 전반적인 분위기를 이끌고 여기에 레게 리듬이 더해져 한 층 더 그루비하고 이국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2위는 몬스타엑스의 정규 3집 ‘Fatal Love’가 이름을 올렸다. ‘Fatal Love’는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한 긴장감과 서스펜스의 짜릿함으로 가득한 앨범으로 은밀하게 파고드는 남자의 치명적인 유혹을 노래했다. 스릴러 무비를 연상시키는 스토리 전개로 시선을 압도하는가 하면 한껏 힘을 빼면서도 핵심만을 파고드는 여유로움으로 매혹적인 느낌을 더했다.

3위는 송민호의 ‘TAKE’가 차지했다. 송민호가 솔로로 두 번째로 발매한 이번 앨범ㄴ은 ‘뮤지션 송민호’라는 영화 가운데 12개의 인상 깊은 #Take와 같이 오래도록 기억되길 바라는 아티스트, 프로듀서 송민호의 마음을 담았다. ‘TAKE’는 타이틀곡 ‘도망가’를 포함 힙합, R&B,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12곡으로 가득 채워졌다.

한편, 45주차 일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는 1일 TWICE ‘Eyes wide open’, 2일 AB6IX (에이비식스) ‘SALUTE’, 3일 마마무 (Mamamoo) ‘TRAVEL’, 4일 송민호 ‘TAKE’, 5일-7일 몬스타엑스 ‘Fatal Love’가 1위에 랭크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