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트로트의 민족’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트로트의 민족’ 충청팀에 ‘얼굴 천재’들을 필두로 반격에 나선다.

30일 오후 8시 45분 방송하는 ‘K-트로트’ 지역 대항전 MBC ‘트로트의 민족’ 2회에서 ‘충청팀 VS 강원·제주팀’의 ‘1 대 1’ 맞대결이 펼쳐진다.

앞서 ‘추석 특별판’에서 최하위를 기록했던 충청팀은 “이번 만큼은 절대 질 수 없다”는 김종민 단장의 각오 아래 초반부터 ‘얼굴 천재’들을 출격시켜 기선 제압에 나선다.

첫 타자로 나선 방세진은 동화 속 왕자님을 연상시키는 압도적 비주얼로, 상대팀의 기를 죽인다. 특히 그는 펜싱 선수 출신답게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가 하면, 부드러운 목소리로 태진아의 ‘바보’를 열창해 탄성을 자아낸다. 이건우 심사위원은 “흔히 비주얼이 좋으면 노래가 약하다고 생각하는데 방세진은 다르다. 치명적인 매력이 있다”고 호평한다.

뒤이어 나선 충청팀 에이스 윤준호도 발레 전공자다운 고품격 비주얼로 모두를 압도한다. 선공에 나선 윤준호는 발레 전공자답게, 화이트 의상을 입고 우아한 춤선을 뽐내는 고품격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하지만 이에 맞서는 ‘강원·제주팀’ 신명근 역시 만만치 않아 긴장감이 고조된다. 팝페라 가수인 신명근 역시, 한 편의 오페라를 보는 듯한 묵직한 성량과 제스처로 무대를 뜨겁게 달군다.

두 사람은 ‘나훈아 VS 남진’의 라이벌 대결을 재현하는 듯한 무대를 펼쳐 더더욱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윤준호가 나훈아의 ‘사모’를, 신명근이 남진의 ‘미워도 다시 한 번’을 선곡해 ‘세기의 빅매치’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양 출연자가 나란히 선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자, 경기팀 부단장 김수찬은 “다들 다비드야, 다비드”라고 자동 탄성을 발사한다. 치타는 “확실한 실력자임이 확실하다”라는 과도한 멘트로 사심을 드러낸다. 채경과 요요미도 “와, 멋있어”라며 감탄한다. 심사위원들은 “두 사람의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다”며 난처해 하고, 정경천 심사위원은 “신명근이 내 젊은 시절 목소리와 똑같다”고 해 깨알웃음을 선사한다.

과연 ‘비주얼 맛집’ 충청팀이 ‘얼굴천재’ 방세진, 윤준호를 등에 업고 반격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첫 회부터 최고 시청률 11.7%(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해 ‘국민 예능’의 입지를 다진 MBC ‘트로트의 민족’ 2회는 30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