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시설·재활병원 등 취약시설서 감염 산발…방문 자제를”

▲ 강도태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2차관)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보건복지부)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강도태 보건복지부 2차관은 오는 31일의 핼러윈데이와 관련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클럽이나 유흥주점의 이용이 늘어 집단감염이 확산될 우려가 있다”고 염려했다.

강 차관은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같은 우려를 밝힌 후 “지난 5월 이태원클럽발 감염확산을 기억해주시고 밀폐된 공간에서 밀접한 접촉이 발생하는 모임은 자제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강 차관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완화한 지 2주가 지났다. 최근 1주간 일일 국내발생 확진자는 약 75명으로 전주 대비 13명이 증가했고 요양시설, 재활병원 등 고위험시설에서의 산발적인 집단감염도 이어지고 있다”면서 “대규모 집단감염사례가 발생하고 있지는 않지만, 안정화되었다고 평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경기도에 소재한 중증장애인 시설에서 최근 발생한 집단감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강 차관은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서는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분들이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이중의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관리가 필요하다”며 “거리두기를 1단계로 완화한 이후 사회복지시설 운영을 재개하고 있어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강 차관은 “각 사회복지시설별로 방역관리자를 지정해주시고 모든 종사자가 마스크 착용, 발열확인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점검해주시기 바란다”며 “특히 사회복지시설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감염의 연결고리가 되지 않도록 가급적 방문을 자제해주시고 사전에 증상여부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