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영, 유소연, 김효주 등 해외파 VS 디펜딩 챔피언 임희정, 안송이, 오지현 등 국내파 맞대결

▲ KB금융 스타챔피언십 15일 개막!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주최하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하반기 유일한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총상금 12억원, 우승 상금 2.4억원)’ 경기가 오는 15일 경기도 이천의 블랙스톤 골프클럽(파72, 6702야드)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인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무관중 대회로 개최된다. KB금융그룹은 코로나19의 감염 및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출전 선수 및 캐디, 방송 관계자, 대회 관계자를 대상으로 철저한 방역을 시행해 안전한 경기 운영에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까지 10억원이던 총상금을 올해 12억원으로, 2억원이던 우승상금을 2억 4천만원으로 크게 높여 메이저 대회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였다. 높아진 우승 상금에 국내 마지막 메이저 대회라는 특성상 상금왕, 신인왕 등 각종 포인트 경쟁의 분수령이 될 전망이며 동시에 어느 해보다 더욱 치열한 명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출전 선수들의 면면도 화려하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활동중인 해외파 선수와 국내파 선수간의 우승 경쟁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이다.

해외파 선수로는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고진영(25)이 출사표를 던졌으며, 김효주(25)와 유소연(30)도 이번 대회에서 오랜만에 국내 메이저 대회 우승을 정조준 한다.

국내파 선수로는 ‘디펜딩 챔피언’ 임희정(20)과 안송이(30, KB금융그룹), 오지현(24, KB금융그룹)이 주목 된다. 최근 상승세인 임희정은 7월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준우승을 시작으로 4개 대회에서 연속으로 톱 10에 진입하면서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안송이는 지난해 시즌 마지막 대회인 ADT캡스 챔피언십에서 데뷔 10년 만에 첫 승을 거둔 이후 지난 9월 팬텀 클래식에서 통산 2승을 기록하며 경기력에 물이 올랐다는 평가이며, 올 시즌 꾸준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오지현도 강력한 우승 후보다.

한편 KB금융그룹이 후원하고 있는 박인비(32), 전인지(26), 전지원(23) 등 LPGA 선수들은 아쉽게도 이번 대회에서는 모습을 볼 수 없다. 후원사 주최 대회에는 반드시 출전해야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입국시 2주의 자가격리기간을 가져야 하는 등 컨디션을 저해할 수 있는 요인이 많다고 판단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우리 대회 때문에 일부러 귀국하지 말고 건강하게 LPGA투어에 집중하길 바란다”고 배려하면서 미국 활동에 전념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무관중 대회로 개최되는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현장 관람을 하지 못하는 골프 팬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라운드부터 4라운드’까지 집에서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랜선 응원’ 이벤트가 실시된다. 참가자 신청은 KB금융그룹 공식 SNS(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10월 7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각 라운드별 20명을 선정하여 13일에 개별적으로 안내 예정이다. 선정된 80명 전원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제공되고, 해당 라운드별 응원 모습이 중계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우승 선수를 미리 예상해 보는 ‘우승자 맞히기’ 이벤트도 10월 8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KB금융그룹 공식 SNS(페이스북, 블로그)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대회 종료 후 18일에 우승자를 맞힌 응모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트롬 스타일러, 코지마 안마의자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대회 주요 출전 선수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공식 미디어데이’를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4일(수) 15시부터 시청 할 수 있으며, 시청자는 댓글을 통해 선수들에게 직접 질문할 수도 있고 질문이 채택된 시청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대회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하기 위해 소년소녀가장을 위한 장학금도 마련했다. 대회 라운드마다 17번 홀에 설치된 ‘KB Star Zone’에 선수들의 공이 안착하면, 회당 100만 원을 적립하여 최대 1억 원을 구세군에 기부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언제나 국민과 함께 하는 KB금융그룹은 최고의 무대를 바라는 선수들과 최고의 플레이를 기다리는 팬들의 열정에 보답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K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KB금융의 미션처럼 국내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 및 네이버, 다음카카오, 올레TV, LG유플러스를 통해 전 라운드 생중계된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 미디어 데이 안내]

일     시 : 2020년 10월 14일(수) 오후 3시

장     소 :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 2층 미디어 센터

참가 선수 : 고진영, 유소연, 안송이, 오지현 등 주요 선수(출전 선수 별도 안내 예정)

행사 내용 : 주요 선수 질의응답, 포토 타임 등

특이 사항 : 유튜브 생중계 예정

(생중계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Z_xAP42i9KMUKZbomB6JSQ)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