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뉴스 > 월드핫뉴스
미국-타이완, 기초건설 융자 및 시장인프라 구축에 서명
타이완=김 훈 특파원  |  00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0.01  17:35:4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미국-타이완,  기초건설 융자 및 시장인프라 구축에 서명

   
좌측부터 타이완 재정부 Su Jain-rong장관, 국가발전회 Kung Ming-hsin장관,  주 타이완 미국협회(AIT) Director Brent Christensen,타이완 외교부Joseph Wu장관  사진 제공: 타이완 행정원(台灣行政院)

[타이완=김훈 특파원] 미국과 타이완은 "타이완 -미국 기초건설 융자 및 시장 인프라구축"에 서명을 했다. 쌍방은 이번 합의가 "신 남방정책"과 "인도-태평양지역"의 구체적 협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중국 당국의 극구 반대에도 트럼프 행정부(U.S.President Donald Trump)가 타이페이 차이잉원(蔡英文)총통(TaiwanPresident Tsai Ing-wen)과의 관계를 더욱 심화하기로 결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하겠다.

쌍방대표는 9월 30일 타이페이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국 주재 타이페이 경제문화대표처(TECRO) Hsueh Mei-yu공사와 주 타이완 미국협회 워싱턴 총본부Ingrid Larson집행이 (ManagingDirectorof the Washington Office of the American Institute in Taiwan)가 9월 17일 (미국 동부표준시)에 합작서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이 인프라는(Framework to Strengthen Infrastructure Finance and Market Building Cooperation)"대만 제조업체가 기초 건설 인프라 및 에너지 시장에서 국제 비즈니스 기회를 늘리는데 큰 도움이 된다"면서 "이번 서약이 타이완-미국관계를 더욱 심화하는것 외에도 타이완의 국제참여를 확대할수 있다. 이것은타 이완의 '신남방정책'과 미국의 '인도-태평양전략'간의 새로운 모델 상호 협조"라고 타이완 Joseph Wu 장관(吳釗燮)은 말했다.

 

타이완 재정부 Su Jain-rong(蘇建榮) 장관은 "기초 건설 융자 및 시장 협력 분야에서 타이완 및 미국투자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협력발굴 및 구축, 지역 인프라 투자 및 자금조달계획이 포함된다"고 하며 "이는 타이완과 미국이 미주 및 동남아시아의 인프라설계 투자참여를 촉진하고, 타이완과 미국간의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함과 동시 이는 타이완의 '신 남방정책'의 목표와 일치한다"고 말했다.

타이완 재정부 Su Jain-rong(蘇建榮) 장관은 "이번 합작 서명후 기대되는 혜택에 대해 타이완과 미국이 보다 광범위한 협력을 모색할수 있을 것이며 이 협력 플랫폼을 이용, 우호적 국가들의 협력확대및 인도-태평양 전략적안보가 구축된다."고 말했다.

   
타이완 재정부Su Jain-rong(蘇建榮)장관  사진 제공: 타이완 행정원(台灣行政院)

타이완과 미국은 민간부문 참여확대, 민간부문 자금도입, 지역부채 시장개발 등을 논의하여 인도-태평양지역 및 라틴아메리카 기초건설 융자 및 시장인프라 구축및 에너지 부문에 대한 금융 및 관련법을 만들어 타이완과 미국 및 관련국가들이 함께 글로벌 자본시장에 참여하게 한다.

타이완 국가발전회 Kung Ming-hsin(龔明鑫)장관은 "이 협력서의 서명이 타이완의 신 남방정책의 정확했음을 증명하는 것이며 타이완 정부는 2016년부터 새로운 남방정책을 추진하여 새로운 남쪽국가와의 관계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차이잉원(蔡英文)총통의 신남방 정책은 동남 아시아국가연합, 인도, 호주, 뉴질랜드등 국가들과 경제, 무역, 기술 및 문화적 연계를 촉진하는 정책이다.

   
타이완 국가발전회 Kung Ming-hsin(龔明鑫) 장관  사진 제공: 타이완 행정원(台灣行政院)

주 타이완 미국 협회 (AIT)는 "이러한 협력구조가 미국과 타이완 국민간의 강력한 연대를 기반으로하며 미국은 인도 태평양지역의 인프라 개발에 대한 타이완의 중요한 공헌과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태평양 지역에 대한 타이완의 광범위한 지원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Alex Azar 미국보건복지부장관은(U.S. Health and Human Services Secretary)지난 8월 타이완방문 기간중 "타이완 - 미국의료 및 보건협력 각서"에 서명했다. 쌍방은 전 세계 위생안전, 전염병연구, 감시 및 예방 등 12개분야 협력을 하기로 했으며 Alex Azar는 1979년 양국이 외교관계를 끊은 이래 타이완을 방문한 최고 미국행정부 각료였으며 연이어 키스크라크 (Keith Krach) 미국국무부경제담당차관이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대표단과 타이완을 방문했고 이는 1979년 단교이후 미국 국무원 각료 중 타이완을 방문한 최고위 각료다.

   
주 타이완 미국 협회 (AIT) Director Brent Christensen   사진 제공: 타이완 행정원(台灣行政院)

타이완 외교부Joseph  Wu 장관은 "타이완 -미국 인프라자금 조달 및 시장구축 협력구조의 완성은타이완 -미국 양자 협력 파트너십이 다음단계로 상승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고말했다.

   
타이완외교부 Joseph  Wu(吳釗燮)장관  사진 제공: 타이완 행정원(台灣行政院)

취재: 金勲, Adela Lin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미디어케이디·코리아데일리  |  등록번호:서울 다 10506  |  등록일자:2011년12월12일  |  사장·발행인 겸 편집인 : 박인환
대기자 : 류재복  |  청소년보호 책임자:정다미  |  고문변호사:법무법인 써밋 (박장수 대표변호사)  |  발행일자:2011년12월 12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61-4 라이프콤비 6층  |  대표전화 (02) 6924-2400  |  팩스 (02) 6924-2419
Copyright © 2020 코리아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