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가온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24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38주차(2020.09.13~2020.09.19) 가온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Dynamite’가 1위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38주차 3관왕에 이름을 올린 것은 물론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는 4주 연속 1위의 기염을 토했다.

지난 8월 21일 발매된 ‘Dynamite’는 디스코 팝 장르의 디지털 싱글로 ‘환하게 불을 밝힐 거야’라는 방탄소년단의 희망의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하는 곡이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이래 처음으로 영어로 곡을 소화하는 새로운 도전을 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특히 멤버별 매력을 극대화한 퍼포먼스로 빛나는 존재감과 더불어 카리스마와 위트를 모두 장착했다.

앨범차트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의 ‘IN生’이 1위로 진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데뷔 이후 매 앨범 발매마다 첫 주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블랙핑크(BLACKPINK. 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17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집계 기간 동안 V LIVE BLACKPINK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BLACKPINK - ‘Ice Cream (with Selena Gomez)' Lyric Video’ 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매력키워드는 ‘해외에서유명한’, ‘카리스마있는’ 등이었다. 38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원호였다.

한편, 38주차 디지털차트 TOP200에 랭크된 신곡은 59위 태연(TAEYEON) ‘내일은 고백할게 -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OST Part.5’, 119위 펀치(Punch) ‘널 사랑했던 한 사람 -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OST Part.4’, 191위 문빈&산하(아스트로) ‘Bad Idea’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