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뉴스 > 월드핫뉴스
미국-타이완, 양국 관계 상승으로 중국 군사훈련 실시
金勳, Adela Lin 기자  |  00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9.19  13:35: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미국-타이완 양국 관계 상승으로 중국 군사훈련 실시

   

Joseph Wu (吳釗燮) 타이완외무부장관과 (Taiwan Foreign Minister) 키스크라크 (Keith Krach) 미국국무부경제담당차관

사진제공: 타이완외교부(Ministry of Foreign Affairs)

[서태평양통신=金勳, Adela Lin 기자]

미국국무부 고위관리들이 지속적으로 타이완을 방문하여 양측의 관계는 더욱 가까워지고 있다. 동시에 중국 인민해방군 (People 's Liberation Army)은 타이완 해협에서(the Taiwan Strait)군사 훈련을 실시하고 이 지역 상황은 더욱 더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미국 국무원 경제성장-에너지-환경을 담당하는 키스크라크(Keith Krach) 미국 국무부경제담당 차관(Under Secretary of State for Economic Growth, Energy, and the Environment Keith Krach)17일부터 19일 까지 대표단과 함께 타이완을 방문했다.

타이완 외교부 대변인 Joanne Ou(歐江安)은 “미국은 타이완 민주화 과정에서 공이 큰 리덩후이 (李登輝)전 타이완 총통의 공로를 기념하기 위해 키스크라크(Keith Krach) 미국 국무부경제담당 차관과 함께 대표단을 파견, 리덩후이 (李登輝) 전 타이완 총통 추모식에 참석하기로 결정했으며 또한 이는 1979년 이후 타이완을 방문한 미국의 최고 국무원관리의 방문이므로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발표 했다.

Joseph Wu (吳釗燮)타이완 외교부 장관은 (Taiwan Foreign Minister) 18일 키스크라크 (Keith Krach) 미국 국무부 경제담당차관을 만나 양측은 향후 타이완–미국 관계 및 협력상황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양국이 의견 교환을 통해 타이완과 미국의 협력이 더욱 강화되는 새로운 이정표가 열릴 것이며 또한 향후 양국 간의 협력과 대화가 원활하게 진행돼 더욱우호적이고 긴밀한 타이완-미국 파트너십을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발표했다.

   
차이잉원 (蔡英文) 총통은 총통 관저에서 미국대표단을 위한 만찬을 주최

리덩후이 (李登輝) 전타이완 총통은 타이완의 직접선거를 시행한 최초의 총통으로 지난 7월 30일 사망했다. 추도식은(memorial service) 19일에 열렸다. 모리요시로(森喜朗) 전 일본총리(former Japanese PrimeMinister)는 일본대표단을 이끌고 애도를 표했다.

차이잉원 (蔡英文) 총통은 지난 금요일 모리요시로(森喜朗) 전 일본총리와의 대담에서 "지난 몇 년 동안 공적, 사적이든 관계없이 타이완과 일본의 우호적 파트너십이 지속적으로 밀접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차이잉원 (蔡英文) 총통(우측),모리요시로(森喜朗) 전 일본총리(좌측)접견   사진제공: 타이완총통부(Presidential office)

알렉스아자르 미국 보건복지부장관은(U.S. Health and Human Services Secretary Alex Azar)8월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타이완을 방문 전 세계 COVID-19 유행병에 대한 협력을 촉진했다. 알렉스아자르 미국 보건복지부장관은 1979년 양국이 외교관계를 끊은 이래 타이완을 방문한 미국 내각 최고위층 인사이다.

차이잉원 (蔡英文) 총통이 2016년 취임한 이래 타이완과 미국, 일본의 관계는 더욱 가까워졌으며 중국과의 교류는 식었다.

Ma Xiaoguang (馬曉光)중국 타이완 사무국대변인(Taiwan Affairs Office of the State Council)은 지난 수요일 키스 크라크 (Keith Krach) 미국 국무부 경제담당차관의 타이완 방문에 대해 “우리는 미국이 하나의 중국 원칙과 3개의 중-미 공동성명을 준수할 것을 요청하며 미국은 타이완과의 모든국가 기관의 공식적인 교류를 중단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중국 국방부(Ministry of National Defense of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는 인민해방군 동부전선에서 해군과 공군이 타이완 해협에서 전투준비순찰과 해군 및 항공합동훈련을 실시하여 통합 합동작전수준 훈련을 한다고 발표했다." 이 관련조치는 타이완 해협의 현재상황에 필요한 조치이며, 인민 해방군의 국가통일 및 영토와 주권을 수호하기위한 인민해방군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있다."고 발표했다.

타이완 국방부는(Ministry of National Defense) 18일 오전 총 18대의 중국전투기가 타이완해협 경계선을(midline of the Taiwan Strait)넘어 타이완 남서쪽 방공식별구역에 Air Defense Identification Zone)진입했다고 밝혔다.

   
중국 전투기가 타이완 해협경계선을(midline of the Taiwan Strait) 넘었다.  사진제공 :타이완국방부(Ministry of National Defense)

타이완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공중 순찰대 전투기들이 긴급 이륙하고, 대공미사일로 감시를 하며 경고방송을 했다. 타이완 국방부는 “양측 간의 갈등을 일으키지 말고 자제를 행사할 것을 상대방에게 상기시키며 이러한 군사적 위협행위는 타이완 국민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켜 중국은 타이완 국민들의 여론에서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타이완은 중국에 타이완 해협에 공동으로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자고 말했다.

   
중국 H-6 (轟-6)항공기   사진제공 :타이완 국방부(Ministry of National Defen

<취재:金勲, Adela Lin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미디어케이디·코리아데일리  |  등록번호:서울 다 10506  |  등록일자:2011년12월12일  |  사장·발행인 겸 편집인 : 박인환
대기자 : 류재복  |  청소년보호 책임자:정다미  |  고문변호사:법무법인 써밋 (박장수 대표변호사)  |  발행일자:2011년12월 12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61-4 라이프콤비 6층  |  대표전화 (02) 6924-2400  |  팩스 (02) 6924-2419
Copyright © 2020 코리아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