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기업산업
주)미가메드글로벌 최승돈 대표, 첨단 나노기술로 "코로나19 방역" 앞장서국민의 건강을 가장 먼저 헤아리는 주)미가메드글로벌 최승돈 CEO
장순배 기자  |  b111p11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9.12  00:21: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주)미가메드글로벌의 최승돈 대표

[코리아데일리=장순배 기자]2020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예고 없이 찾아온 코로나19는 전 세계를 혼란과 공포 속에 몰아넣었다. 평범하리만치 지루하기만 했던 ‘일상’은 이제 그립기만 한 ‘과거의 추억’이 되어버렸고, 코로나19의 종식은 ‘현실’이 아닌 ‘이상’이 되어버렸다.

코로나19는 인류를 위협했던 과거의 감염병과는 차원이 다른 스케일을 드러내었다. 그 파장과 기간이 얼마나 길었던지, 사람들은 2020년을 기점으로 BC(Before COVID-19)와 AC(After COVID-19)의 시대를 구분해야 된다는 우스갯소리까지 늘어놓고 있다.

   
▲ 주)미가메드글로벌의 나노필터로 제작한 나노필터 마스크

이처럼 코로나로 인해 세계경제가 무너져 모두가 힘들어 하는 이때, 주)미가메드글로벌의 최승돈 대표는 우리를 격려한다. 조금만 더 참고 견디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며 위로한다. 그가 국민들을 위로하는 방법은 하나다. 국민들의 건강에 일조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것이다. 그는 이러한 사명감을 안은 채 코로나19의 시대의 우울한 분위기를 긍정과 희망으로 바꾸어가고 있다.

세계가 주)미가메드글로벌에 주목하다

최 대표는 본래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근면성실로 20년이란 세월은 직장에 바쳤다. 직장 생활에 익숙해 있던 그가 어느 날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의료기기, 미용 필러 분야 사업을 시작한 것이다. 이후 그의 사업은 나노 필터와 관련된 분야로 성장했고 지금 이 자리에 이르게 되었다. 사업을 시작한지 5년 만에 진일보한 발전을 이룬 것이다.

최 대표가 현재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코리아 한국 K방역 빨아 쓰는 마스크를 출시했기 때문이다. 현재 주)미가메드글로벌는 “나노필”OEM을 제조 중이며 이 마스크는 KOTRA를 통해 전 세계에 퍼져나가고 있다.

특히 현재 미국 아마존과 코스트코에 판매 조율 중에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리기도 한다. 샘플 판매는 이미 완료했으며 월 100만 장의 수출 상담을 진행 중이다. 이처럼 글로벌시장으로 활발하게 뻗어 나가는 주)미가메드글로벌의 마스크는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첨단 나노기술로 건강을 지키다

주)미가메드글로벌의 키워드는 나노기술이다. 물론 최 대표가 나노분야에 몸을 담기 시작한 것은 얼마 되지 않는다. 그는 3년 전 나노필터와 관련된 분야로 진출한 이래, 놀라운 성장을 이루어왔다.

현재 주)미가메드글로벌은 최첨단 나노기술로 미세먼지를 잡아주어 실내공기를 환기 시켜주는 나노방진 필터를 유통・시공하고 있다. 그밖에도 그가 취급하는 품목은 다양하다. 방진필터, 냉난방필터, 마스크필터, 진단키트(솔젠트1차벤더)를 공급하고 있다.

여기에 더하여 메디칼 화장품 의료기기 필러 등을 함께 다루고 있다. 취급 품목을 보면, 나노 기술이 우리 실생활에 어느 정도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지를 짐작하게 한다. 특히 주)미가메드글로벌은 코로나 진단 키트 “솔젠트”의 1차 공급사가 되어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 500만개 이상의 수출 상담을 진행 중에 있다.

   
 

차별화된 나노기술로 승부하다

나노기술이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나노 섬유가 가진 친환경적 소재 때문이다. 이 기술의 특장점은 미세먼지 차단과 통기성 모두를 갖추고 있다는 것인 만큼, 상기한 대로 마스크, 냉난방기 필터, 차량 에어컨필터, 유모차커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물론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에 나노 기술이 접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나노섬유는 나노섬유 기술진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현재 특허등록을 완료한 상태다. 또한 주)미가메드글로벌은 유통업체로써 최초 조달등록을 통해 전국 각종 관공서에 납품을 시공하고 있다.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싶습니다

“최근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돌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 우울을 상징하는 의미입니다. 그만큼 코로나가 그만큼 우리 인생을 우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 위기를 겪고 있지요. 한 집안의 가장이기 이전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이 위기를 뚫고 나가기 위해서 저 역시도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최 대표는 현재의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고 적용하느냐에 중요하다고 전한다. 생각을 바꾸는 것이 코로나19 시대의 위기 극복 방법이라고 말한다. 특히 최 대표는 늘 긍정적인 에너지와 드러내는 것은 물론 가족에 대한 고마움을 표한다. 아빠와 남편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있으며 가족이 가장 큰 힘이 된다고 전한다.

뿐만 아니라, 최 대표는 미가메드글로벌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넓은 세계로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무엇보다 그 가운데서 대한민국의 우수한 제품과 정신을 알리고 싶다고 밝힌다.

주)미가메드글로벌 최 대표는 사)대한방송언론기자연합회, 모닝코리아뉴스, 옹기아트홀이 주최주관하는 '2020 제3회 한국을 빛낸 글로벌 100인 대상 (위원장 장순배)에서 선정한 글로벌K-방역산업발전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한편, 주)미가메드글로벌 최승돈 대표는"이번  글로벌K-방역산업발전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특별한 수상을 함에 따라 앞으로 더욱더 노력하고 연구하는 기업인이 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장순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미디어케이디·코리아데일리  |  등록번호:서울 다 10506  |  등록일자:2011년12월12일  |  사장·발행인 겸 편집인 : 박인환
대기자 : 류재복  |  청소년보호 책임자:정다미  |  고문변호사 : 법무법인 한결 (이오영 대표 변호사)  |  발행일자:2011년12월 12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61-4 라이프콤비 6층  |  대표전화 (02) 6924-2400  |  팩스 (02) 6924-2419
Copyright © 2020 코리아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