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3일~24일 오전 9시 30분~12시 30분,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

▲ 한국소매틱스인스티튜브 주최로 국내 최초 ‘소매틱 포럼’ 개최(사진=aSSIST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aSSIST 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 김태현)은 한국소매틱스인스티튜브(KSI, 대표 김정명) 주최로 국내 최초 ‘소매틱(somatics) 포럼’을 오는 7월 23일부터 이틀간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매틱스’란 미국인 철학자이자 소매틱 교육자인 토마스 하나(Thomas Hanna)에 의해 제창된 것으로 몸을 돌보는 과학이자 치유시스템을 말한다. 배우 유아인이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올바른 호흡법과 신체 이완을 통해 몸의 긴장을 푸는 알렉산더테크닉을 소개하면서 세간의 관심을 모으기 시작했다.

본 포럼에서는 “몸을 잊은 그대에게”라는 주제와 함께, 소매틱스가 1989년부터 한국 사회에 소개된 이후 확산과 연구를 주도해온 KSI 김정명 대표(aSSIST 경영대학원 석좌교수)를 비롯해 몸의 혁명의 주역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김정명 교수는 “팬데믹과 같은 재난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몸과 마음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고 말하고 “과도한 마음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몸 안에서 몸과 마음을 통합하는 명상수련과 웰빙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몸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몸의 감각을 깨우는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소매틱 포럼의 사전등록은 오는 7월 19일(일)까지 이며, 등록비는 2만원(온라인, 오프라인 동일)이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아래 등록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럼운영위원회(010-5276-3070, 010-7363-2004)에 문의하면 된다.

*등록신청하기 : https://forms.gle/qTAQstkV6XRnqaaG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