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엘라이즈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최연청(최규리)이 이엘라이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9일 이엘라이즈가 “중국에서 인형 비주얼로 큰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배우 최연청과 최근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엘라이즈 김동업 대표는 “최연청이 인형 같은 비주얼뿐만 아니라 SNS등 다방면에서 재능을 갖춰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배우”라고 설명하며, “중국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최연청은 2015년 슈퍼주니어 ‘Magic’의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데뷔 후, 비투비 ‘Dear Bride’와 크나큰 ‘Back Again’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뮤직비디오에서 인형 같은 비주얼로 존재감을 드러낸 데 이어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와 영화 ‘창궐’ ‘원펀치’ 등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특히 최연청은 국악고에서 가야금을 전공해 수준급의 가야금 실력뿐만 아니라 전통무용과 한국무용에도 능한 팔방미인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또 중국어에도 능통한 최연청은 지난해 8월 중국 최대 매니지먼트사 얼동픽쳐스(耳东影业)와 전속계약을 맺으며 중국 활동에서 안정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최연청이 최근 주연으로 활약한 웹드라마 ‘너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가 중국 웨이보에서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 내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