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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고객 제안’제도를 통해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혁신에 앞장서다‘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어떠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언제든지’ 제안 할 수 있는 점이 특징
박노충 기자  |  gvkorea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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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7.06  13: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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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데일리=박노충 기자]KB금융그룹은 6일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프로세스인 ‘고객 제안’ 제도를 신규 오픈했다.

기존에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하여 해당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였다면, 이번 ‘고객 제안’ 제도는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이 어떠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KB금융그룹의 ‘고객 제안’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게 된다.

참여 방법은 각 회사의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App 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하여 의견을 제안하면 되고, 연중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제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1포인트는 1원)를 제공한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Liiv Mate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리로 KB국민카드 이용대금 및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료 차감 등 KB금융그룹의 계열사 상품 가입 시 활용하거나 계좌이체 및 ATM출금 등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다.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소중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며, 고객 관점에서의 금융 서비스 혁신에 중요한 밑바탕이 될 전망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며, “항상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KB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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