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비트인터렉티브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김필이 보이그룹 에이스(A.C.E)의 신곡 작업에 참여했다.

24일 정오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에이스(준, 동훈, 와우, 김병관, 찬)의 신곡 ‘편지를 써(Stand by you)’에 김필이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지원 사격했다. 글로벌 대세 아이돌 에이스와 감성 뮤지션 김필의 이색적인 만남이 눈길을 끈다.

특히 김필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본인의 자작곡으로 다른 뮤지션과 협업하며 팬들의 기대를 자극했다.

지난 2017년 ‘선인장’으로 데뷔한 후 ‘Callin'’, ‘UNDERCOVER’, ‘삐딱선’ 등 강렬한 퍼포먼스를 주 무기로 활동하고 있는 5인조 보이그룹 에이스는 완성형 아이돌이란 수식어를 가졌다.

김필의 독보적인 울림과 감성이 실력파 아이돌의 정석으로 불리는 에이스와 만나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낼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에이스의 ‘편지를 써’는 23일 오후 Mnet K-POP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되는 ‘케이콘택트 2020 서머’(KCON:TACT 2020 SUMMER)’에서 무대가 첫 공개된다.

한편 ‘슈퍼스타K 시즌 6’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김필은 ‘목소리’, ‘변명’, ‘사랑 둘’ 등의 곡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스’ OST ‘그때 그 아인’에서 독보적인 감성 보이스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