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씨제스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엄지원이 워맨스 케미로 안방극장을 접수한다.

9일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엄지원이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tvN ‘산후조리원(극본 김지수/연출 박수원)’으로 또 한 번 참신한 장르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격정 출산 느와르’ 드라마로 ‘산후조리원’은 회사에서는 최연소 임원이지만 병원에서는 최고령 산모인 오현진이 재난 같은 출산과 산후조리원 적응기를 거치며 조리원 동기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출산 극복기를 그린다.

‘출산’에 대한 모든 것을 솔직하고 리얼하게 담아내며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산후조리원’은 한 여성의 인생뿐 아니라 사회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 어디에서도 담아내지 않았던 순도 100% 임신과 출산 과정을 때로는 유쾌한 웃음과 공감으로, 때로는 심장이 아릿해지는 감동으로 선사하며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한국형 오컬트 드라마 ‘방법’을 통해 새로운 장르물을 개척해 낸 엄지원은 ‘산후조리원’을 통해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새로운 장르에 또 한 번 도전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엄지원은 앞서 인터뷰 등을 통해 지적이고 커리어가 있는 여성 캐릭터에 조금 더 매력을 느끼는 것 같다고 밝힌 것처럼 18년 차 직장인이자 대기업 최연소 임원인 ‘오현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현진’은 성공신화를 한차례 이룬 이후,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산후조리원에 입원하면서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을 맡게 되는 인물이다.

사회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임원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조리원 내에서는 무엇이든 초보인 엄마로 특유의 카리스마와 유쾌함을 오가는 세심한 완급 조절로 극의 중심축 역할을 톡톡히 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엄지원이 tvN 드라마 ‘방법’의 정지소, MBC 드라마 ‘봄이 오나 봄’의 이유리,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의 공효진 등 함께 출연한 여배우들과의 다양한 ‘워맨스’를 선보인 바 있어 더욱 기대가 뜨겁다.

산모들이 한 데 모여 생활하는 산후조리원이 배경인 만큼 박하선, 장혜진은 물론, 조리원 동기 최리, 임화영, 박시연 등과 함께 성장하며 울고 웃는 워맨스 케미를 다시 한 번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엄지원은 첫 대본 리딩 현장에서 “대본을 재미있게 읽었다. 재미와 의미가 함께 있을 때 베스트인데 ‘산후조리원’은 저에게도 의미 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다. 모든 것을 불살라서 재미있게 촬영하겠다”라며 힘찬 각오를 전했다.

캐릭터 변신과 동시에 사회적인 주제와 가치관을 함께 다루는 작품들을 선택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 엄지원이 사회생활 만렙-출산·육아 초보 ‘오현진’을 어떻게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매번 참신한 장르와 캐릭터 변신으로 화제를 모으는 엄지원과 함께 박하선, 장혜진, 윤박, 박시연, 최리, 임화영, 최수민, 남윤수, 배우희, 김민철 등이 출연하는 tvN ‘산후조리원’은 오는 8월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