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판타지오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보이그룹 아스트로(ASTRO)가 차세대 보이그룹의 대결에서 우위를 점했다.

11일 가온차트는 아스트로(차은우, 문빈, MJ, 진진, 라키, 윤산하)의 ‘7th Mini Album 'GATEWAY'’는 19주차(2020.05.03~2020.05.09) 소매점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GATEWAY’는 54,090장으로 1위에 랭크됐으며, 5월 7일 목요일 오후 4시에 가장 많이 판매됐다.

1년 4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으로 팬들을 설레게 만든 아스트로는 서로 다른 공간을 연결하는 ‘GATEWAY’를 통해 청량의 아이콘으로 입지를 굳혔다. 새로운 시도에 청량함이란 콘셉트를 완벽하게 녹아내며 한 단계 더 성장했다는 호평을 받기도.

타이틀 곡 ‘Knock(널 찾아가)’은 청량한 느낌의 피아노와 기타 리프로 시작해 리듬감 넘치는 드럼이 함께 어우러져 강렬함을 살린 ‘Chain POP’(체인 팝) 기반의 곡으로 방황하는 청춘들의 길잡이가 되어 또 다른 세상을 보여주고 싶다는 아스트로의 의지가 담긴 가사가 특징이다.

아스트로는 ‘Knock’ 뮤직비디오에서 시공간을 넘나드는 시간 여행자로 변신해 새로운 세계로의 항해를 감각적으로 그렸다.

▲ 사진=가온차트

그 뒤를 이어 2위는 NCT DREAM의 ‘Reload’, 3위는 CRAVITY ‘HIDEOUT: REMEMBER WHO WE ARE - SEASON1.’이 차지했다.

한편, 19주차 일간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는 3일 GOT7 ‘DYE’, 4일 NCT DREAM ‘Reload’, 5일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6일-8일 아스트로(ASTRO) ‘7th Mini Album [GATEWAY]’, 9일 NCT DREAM ‘Reload’가 각각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