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M C&C STUDIO ‘EXO의 영상 기록기 : 심포유’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보이그룹 EXO 수호의 첫 솔로 앨범 준비 과정이 전격 공개된다.

28일 낮 12시 V LIVE(V앱) 및 네이버 TV ‘심포유 – SM C&C STUDIO’ 채널을 통해 ‘EXO의 영상 기록기 : 심포유 – 수호 편(제작 SM C&C STUDIO/연출 김수현, 안혜림)’(이하 ‘심포유’)이 베일을 벗는다.

이제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콘셉트 티저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심포유’는 EXO 멤버 개개인의 이야기를 가감 없이 담은 리얼 영상 기록기다.

이번 시즌의 주인공인 수호는 ‘심포유’를 통해 아티스트 ‘수호’에서부터 인간 ‘김준면’의 모습까지, 다양한 매력이 담긴 영상들을 낱낱이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첫 솔로 데뷔에 앞서 소속사 직원들과 함께 앨범 제작 회의에 참여한 수호의 모습이 공개된다. 회의 시작 전 수호는 직원들에게 “저는 고집이 없다”라는 농담으로 회의실을 사로잡으며 ‘고집없수호’ 캐릭터가 탄생했다고.

본격적으로 회의가 시작되자 수호는 본인이 직접 준비해 온 사진들을 보여주며 열정적으로 그만의 아이디어를 뽐냈다. 이에 대한 직원들의 독창적인 의견들이 쏟아지기 시작하며 회의실의 열기는 후끈 달아올랐다. 과연 수호를 결국 ‘엄지 척’하게 만든 앨범 제작 회의 현장은 어땠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 사진=SM C&C STUDIO ‘EXO의 영상 기록기 : 심포유’

또 수호의 앨범 재킷 촬영 현장도 공개돼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수호는 다양한 오브제를 적극 활용하며 ‘수면 밑의 수호’를 표현했다. 커튼, 물, 비커 등 어떤 오브제 앞에서도 ‘잘생겼수호’의 미모를 마음껏 뽐내 설렘을 유발한다. 이어 한 오브제가 등장하자 “저거 봤어?”라며 놀란 표정을 감추지 못하는 수호의 모습에 호기심이 유발된다.

특히 수호는 신발까지 벗어 던지며 열정을 뽐내 현장 스태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과연 수호를 놀라게 한 물건은 무엇일지, 재킷 촬영 현장의 꿀잼 비하인드도 놓칠 수 없는 관전포인트다.

이날 수호는 최애 수록곡 ‘자화상’의 탄생 스토리를 전격 밝힌다. 수록곡 ‘자화상’의 본래 곡명은 바로 ‘표절’. 제목만큼이나 자극적인 가사에 고민하던 수호는 직접 작곡·작사가를 만나러 갔다고.

미팅에 참여한 수호는 “가사를 조금만 바꾸면 ‘자화상’이라는 제목도 좋을 것 같다”라며 수정해 온 가사를 선보였고, 이어 가사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현장에 있던 작곡·작사가들은 “말씀을 너무 잘하신다”라며 수호에게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많은 노력 끝에 완성된 수록곡 ‘자화상’ 녹음에 돌입한 수호는 오디오 체크부터 음정 하나하나까지 꼼꼼히 신경 쓰며 녹음실에서도 ‘준면성실’ 캐릭터를 이어갔다.

수호의 첫 솔로 데뷔를 응원하기 위해 EXO 멤버들이 녹음실에 깜짝 등장했다고. 과연 수호를 놀라게 한 멤버는 누구일지는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심포유 – 수호 편’은 28일부터 8주간 매주 화, 목, 토요일 낮 12시에 V LIVE(V앱) 및 네이버 TV의 ‘심포유 - SM C&C STUDIO’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M C&C STUDIO는 글로벌 틴즈(TEENZ=TEEN+Z세대) 맞춤형 콘텐츠 제작사로, 강호동, 신동엽 등 최고의 방송인들이 속한 종합 콘텐츠 그룹 SM C&C에 속해 있다. 유튜브, 네이버TV, V LIVE(V앱) 등 다양한 공식 채널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 시청자와 꾸준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