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BS ‘아무도 모른다’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의 성흔 연쇄살인 내막이 드러나며 전개가 절정에 치달았다.

14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3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아무도 모른다(극본 김은향/연출 이정흠)’ 13회는 수도권 기준 시청률 11.1%를 기록했다. 이는 월화극은 물론 동 시간대 전 채널 시청률 1위에 해당하며, 기존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수치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무려 11.6%까지 치솟는 등 ‘아무도 모른다’가 후반부에 접어든 후에도 뚜렷한 상승곡선을 그리며 막강한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이날 방송 전부터 ‘성흔 연쇄살인’의 비밀이 밝혀진다고 예고돼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린 바 있다. 앞서 고은호(안지호 분)의 추락 비밀과 백상호(박훈 분)의 악인 면모가 밝혀진 10회가 폭풍 같은 전개로 시청자를 사로잡았기 때문.

13회 역시 시청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도 남을 만큼 휘몰아친 전개로 충격적 사실들을 강렬하게 보여줬다. 이날 방송은 서상원(강신일 분)에 의해 1차 성흔 연쇄살인이 벌어진 순간부터 시작됐다. 서상원은 연쇄살인을 저지르며 줄곧 백상호에게 그 순간을 지켜보게 했다. 살인을 지켜보며 서서히 변화한 백상호는 19년 전 신생명 교회의 일원으로 한 보육원을 찾았다가 그곳에서 고등학생 차영진(김새론 분)과 그녀의 친구 최수정(김시은 분)을 목격했다.

처음 차영진을 타깃으로 삼은 백상호였지만, 죽은 것은 최수정이었다. 차영진은 자신이 전화를 받았다면 최수정은 살 수도 있었을 거란 죄책감에 사로잡혔다. 그런 차영진에게 최수정의 휴대전화로 전화를 건 것은 백상호였다. 반드시 찾아 죽이겠다는 차영진과, 차영진이 기대된다고 말한 백상호.

차영진(김서형 분)의 예상대로 성흔 연쇄살인의 공범이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그 공범은 백상호였다.

이 모든 충격적 사실은 고은호가 떠올린 기억 속에 있었다. 고은호가 떠올린 기억 속 진실이 백상호가 성흔 연쇄살인 사건의 공범이라는 주요한 열쇠가 됐다. 고은호가 백상호의 서재에서 책을 고르던 중 우연히 차영진과 최수정이 함께 찍은 사진과 범인이 가져갔던 최수정의 빨간 휴대전화를 목격한 것.

자신을 죽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겁이 난 고은호는 허겁지겁 호텔을 빠져나오다 계단에서 백상호의 수하들과 마주쳤다. 이후에는 알려진 것처럼 고은호가 옥상에서 완강기의 줄을 묶은 채 뛰어내렸고, 몸이 끌어올려지자 살기 위해 스스로 줄을 끊은 것이었다.

19년 전 차영진의 곁을 지켰던 경찰 황인범(문성근 분)은 끝까지 차영진 대신 범인의 전화를 받았고, 차영진이 성흔 연쇄살인을 파헤치기 위해 경찰이 된 것을 묵인한 것은 자신이라며 차영진을 감싸 해임됐다. 덕분에 차영진은 계속 성흔 연쇄살인을 비롯한 일련의 사건들을 수사할 수 있게 됐다.

백상호가 성흔 연쇄살인의 공범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차영진은 본격적으로 움직임에 나선다. 또 이선우(류덕환 분)가 모든 비밀을 알고 고은호를 지키겠다고 나섰고, 백상호의 수하들은 서서히 고은호가 기억을 되찾은 것은 아닌지 압박해오기 시작하며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14회 방송을 앞두고 ‘아무도 모른다’ 측이 신성중학교에서 마주한 이선우와 백상호의 모습을 공개해 궁금증을 더했다.

공개 사진 속 이선우는 한층 단호한 표정으로 백상호를 바라보고 있고 백상호는 언제나 그렇듯 하이에나 같은 눈빛으로 무언가를 염탐하듯 지켜보고 있다. 두 사람 사이에 감도는 미묘한 긴장감이 ‘아무도 모른다’ 14회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제작진은 “오늘(14일) 방송되는 14회에서 ‘신생명의 복음’을 지키려는 자 이선우와 빼앗으려는 자 백상호의 팽팽한 대립이 펼쳐진다. 이 장면은 그동안 위험한 진실과 안전한 거짓 사이에서 방황하던 이선우의 변화를 보여줌과 동시에,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것이다. 류덕환, 박훈 두 배우는 치밀한 집중력으로 완벽한 연기 호흡을 보여줬다. 시청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성흔 연쇄살인 내막과 함께 여러 중요한 스토리들을 짜임새 있는 전개로 담아낸 ‘아무도 모른다’는 14일 밤 9시 40분 방송되는 14회를 통해 또 한 번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낼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