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주식회사 블렌딩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가 종영 후에도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9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3월 월간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이태원 클라쓰 OST Part.2의 수록곡인 가호(Gaho)의 ‘시작’이 1위를 차지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월간 앨범차트에서는 NCT 127의 ‘NCT #127 Neo Zone - The 2nd Album’이 1위에 랭크됐다. ‘NCT #127 Neo Zone - The 2nd Album’은 723,150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해당 앨범은 2018년 발매한 NCT 127의 첫 번째 정규앨범인 ‘NCT #127 Regular-Irregular - The 1st Album’보다(첫 월간차트 랭크 기준) 2.7배에 달하는 판매량을 달성했다.

월간 다운로드차트는 지난 3월 24일에 발표된 강다니엘의 새 앨범 ‘CYAN’의 타이틀곡 ‘2U’가 차지했다. 지난 3월 24일 발매된 강다니엘 첫 번째 시리즈 ‘COLOR’ 3부작의 시작인 ‘CYAN’은 강다니엘이 그리는 꿈과 열정,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3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V LIVE 채널에서 3월에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저 왔어요~!’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나타난 매력키워드는 ‘세젤귀인’, ’노력파인’ 등이었다.

3월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한 아티스트는 3월 6일에 컴백한 ‘NCT 127’ 이었다.

함께 공개된 14주차(2020.03.29~2020.04.04) 가온차트는 수호(SUHO)의 첫 솔로앨범 ‘자화상 - The 1st Mini Album’과 타이틀곡 ‘사랑, 하자’가 앨범차트, 다운로드차트에서 1위 해 2관왕을 차지했으며, 엠씨더맥스(M.C the MAX) ‘처음처럼’이 디지털차트에서 1위에 랭크됐다. 스트리밍차트는 가호(Gaho)의 ‘시작’이 3주째 1위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오늘 발표되는 가온인증 앨범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7’이 가온 차트인증 역사상 최초로 쿼드러플 밀리언(Quadruple Million) 인증을 받는다.

IZ*ONE (아이즈원) ‘BLOOM*IZ’는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게 되며, 다운로드 부문은 레드벨벳(Red Velvet) ‘Bad Boy’가 플래티넘(Platinum), 스트리밍 부문은 다비치의 ‘너에게 못했던 내 마지막 말은’이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