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주식회사 블렌딩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뜨거운 인기에 힙임어 OST도 덩달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6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가호 (Gaho)의 ‘시작’이 12주차(2020.03.15~2020.03.21)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가호의 ‘시작’은 지난 21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극본 조광진/제작 쇼박스, 지음/원작 다음웹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2로 지난달 1일 공개 직후부터 최근까지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7주차 가온 디지털차트에서 78위로 진입해 꾸준히 순위가 상승했다.

앨범차트는 NCT 127의 ‘NCT #127 Neo Zone - The 2nd Album’이 다시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월요일에 발표된 주간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3주 연속 1위에 랭크되는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12주차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 V LIVE 채널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콘텐츠는 ‘Run BTS! 2020 - EP.96’이었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만들어진 매력키워드는 ‘진솔한’, ’착실한’ 등이었다.

한편, 12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82위 세정 ‘화분’, 95위 박경 ‘새로고침(Feat. 강민경 of 다비치)’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