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서류 접수, 최종 합격자 4월~10월 교육 진행

▲ 은평문화예술회관 모습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재)은평문화재단(대표 홍미경)은 지역 청소년의 문화예술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2020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2020 은평 청소년 뮤지컬단’(이하 은평청소년뮤지컬단)을 함께 이끌어 나갈 전문예술강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담임강사 1명과 연극, 무용, 음악 등 장르별 예술강사 각 1명씩 총 4명을 모집한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는 「은평 청소년 뮤지컬단」은 지난해 교육 중 전문예술강사들에게 7개월간 연기, 음악, 움직임에 대한 정기 교육을 받은 단원들이 직접 대본에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아 제작한 뮤지컬 작품을 결과발표회에서 선보이며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

응시 자격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담임강사는 전문 예술단체 및 전문교육기관 활동 경력 10년 이상 보유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이 인정되는 자이며 각 장르별 예술강사는 활동 경력 3년 이상 보유자가 응시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 선정은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이뤄진다. 서류 심사의 경우 첨부된 양식의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와 교육프로그램 운영 계획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를 제출하며 관련 증명서 사본은 면접 시 제출하면 된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터뷰 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최종 합격한 전문예술강사는 4월부터 10월까지 주 2시간 또는 3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담임강사는 은평청소년뮤지컬단의 통합교육을 전체 운영하고, 이외 분야 강사는 각 장르별 예술 심화 학습을 담당하여 참여자의 예술적 역량 향상을 돕는다. 자세한 내용은 모집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응시원서는 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이메일(culture@efac.or.kr)로 접수하면 되고, 마감일인 3월 30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한 서류에 한해 접수 인정이 된다. 일정 및 방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추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 ⇒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